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칠리새우 만들기 튀기지 않고 간단하게 만드는 누드 칠리새우

오늘의 요리 오늘은 잔뜩 사놓은 냉동새우로 칠리새우를 만들었어요. 튀겨서 만드는 버전도 좋지만 빠르게 휘리릭 만들어서 먹고 싶은 마음에 튀기지 않고 간단하게 만들었어요. 칠리새우 재료

arimarim.tistory.com

 

지난번에 누드 칠리새우를 만들어 먹으면서

밥이랑 먹어도 맛있지만

파스타와도 잘 어울리겠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계속해봐야지 하고 생각만 하다가

드디어 칠리새우 파스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칠리새우 파스타 재료

 

파스타면

냉동새우

맛술

후추

파프리카

청양고추

양파

식용유

다진 마늘

 

-소스-

 

설탕

고춧가루

맛술

식초

간장

굴소스

케첩

올리고당


 

01

 

냉동 새우 8~10마리를 해동한 후

흐르는 물에 씻어

맛술 1큰술과 후추 약간을 넣고

밑간해 두었어요.

 

 

*1인분 기준으로 만들었습니다.

 

 

02

 

양파 1/4개

파프리카 약간씩을 작게 썰어 준비했어요.

 

청양고추도 추가하시면 좋습니다.

저는 매운 고춧가루를 사용해서

청양고추는 따로 더 넣지 않았어요.

 

 

03

 

끓는 물에 소금 1/2큰술과

파스타면 100g을 넣고 삶아주세요.

 

설탕 1/3큰술

고춧가루 1큰술

식초 2큰술

맛술 1큰술

간장 2큰술

굴소스 1/3큰술

올리고당 1큰술

케첩 2큰술을 넣고 섞어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04

 

팬에 식용유를 약간만 두르고

약불에서 다진 마늘 1/2큰술을 볶아주세요.

마늘 향이 나면

썰어놓은 야채도 넣고 중불에서 볶아줍니다.

 

 

05

 

양파가 투명해지면

새우를 넣고 80~90% 익혀줍니다.

강불로 바꾼 후

소스를 넣어주세요.

 

 

06

 

잘 익은 면도 바로 넣어주고

소스와 잘 섞은 후

불을 꺼주세요.

 

*면만 따로 접시에 담은 후

칠리새우 소스를 올려서

먹는 방식도 좋을 듯싶어요.

 

 

칠리새우 파스타를 만들어 본적도

먹어본 적도 없어서

만들면서 맛없으면 어쩌나 생각했어요.

 

 

먹어보니 걱정이 눈 녹듯 사라졌습니다. ㅎㅎ

너무 맛있네요!!

 

 

얇은 스파게티 면으로 만들려다가

링귀네 면만 있어서 사용했는데

볶음국수 같기도 한 것이

파스타면과 칠리새우의 조합이

아주 좋습니다. 👍

 

 

오동통한 새우와

새콤 달콤 매콤 칠리소스와 함께하는

칠리새우 파스타

이색 파스타 요리로 추천합니다.

 

 

 

 

 

 

 

어묵우동 만들기 간단한 재료로 쉽게 만드는 얼큰한 어묵우동 레시피

오늘의 요리 유튜브에서 시판 멸치 칼국수와 어묵으로 아주 간단하게 어묵 칼국수를 만드는 걸 보게 되었어요. 당장 해 먹고 싶은데 집에 멸치칼국수는 없고 뒤져보니 생생우동이 있길래 자취

arimarim.tistory.com

 

 

애호박 국수 애호박 볶음 국수 신박한 애호박 요리

오늘의 요리 최근에 언니에게 배운 애호박 볶음 국수 🍜 만들어서 먹어보니 생각보다 맛있고 간단한 국수요리로 훌륭해서 소개해 봅니다. 애호박 국수 재료 애호박 소면 식용유 다진마늘 국간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