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유튜브에서 시판 멸치 칼국수와 어묵으로

아주 간단하게 어묵 칼국수를 만드는 걸 보게 되었어요.

당장 해 먹고 싶은데

집에 멸치칼국수는 없고

뒤져보니 생생우동이 있길래

자취요리신 님의 어묵 칼국수 레시피를 응용해

어묵 우동을 쉽게 만들어 보았어요.


어묵우동 재료

 

어묵

생생우동

고추장

설탕

고춧가루

청양고추

대파

후추


 

 

01

 

생생우동 1개와

어묵을 먹고 싶은 만큼

꼬챙이에 꽂아서 준비해 주세요.

 

*냉동 어묵일 경우

어묵을 한번 데쳐서 사용하면

찢어지지 않게 잘 꽂을 수 있어요.

 

 

02

 

작은 냄비에 물 600ml를 넣고

생생우동 스프를 넣어주세요.

고추장 1/2큰술

설탕 2큰술 (1큰술만 넣었음)

고춧가루 2큰술을 넣어주세요.

 

*이번에 만들어보니 멸치 칼국수가 아닌

생생우동의 경우에는

물을 조금 덜 넣는 게 좋겠더라고요.

 

 

03

 

양념을 잘 풀어주고

물이 팔팔 끓기 시작하면

어묵을 넣고 먼저 원하는 상태가 될 때까지

끓여주세요.

 

*칼국수 면일 경우에는

같이 넣고 5분 정도 끓이는데

우동면은 금방 익기 때문에

어묵을 먼저 불려주시면 좋습니다.

 

 

04

 

어묵이 어느 정도 익었으면

우동면도 넣고

청양고추와

대파도 적당량 넣어 주세요.

 

 

05

 

마지막으로 후추를 톡톡 뿌린 후

끓여냅니다.

 

 

시판 우동과 어묵으로

아주 손쉽게 색다른 어묵 우동이 탄생했어요.

이거 만들어 놓으니

술이 엄청 땡기더라고요. ㅎㅎ

 

 

면도 호로록호로록 먹어주고

어묵도 먹고

김밥도 국물에 찍어먹고

아주 만족입니다. 👍

다만 위에 적었다시피

생생우동으로 만들 경우에는

물을 600ml보다 더 낮게 잡아주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꼬치 어묵탕 만들기 포장마차에서 사먹는 국물맛 그대로!

오늘의 요리 장 보는데 남편이 꼬치어묵이 먹고 싶다고 어묵을 사더라고요. 물론 제가 만들어야 됩니다만...ㅎㅎ 까탈스러운 남편의 입맛을 잡기 위해 여러 레시피를 보다가 레시피 사용 시 출

arimarim.tistory.com

 

돈가스 김치우동 만들기, 안주로도 딱이네!

오늘의 요리 투다리에 술 마시러 가면 꼬치들과 함께 꼭 김치 우동을 시켜 먹었는데... 오랜만에 김치우동이 너무 먹고 싶어 뚝딱이형 레시피를 참고해서 어묵 넣고 김치 우동을 만들어 봤어요.

arimarim.tistory.com

 

참치김밥 만들기 쉽고 예쁘게 만드는 참치마요 김밥

오늘의 요리 저는 김밥집에 가면 참치김밥을 제일 자주 시켜 먹는데 아무래도 제 최애 김밥이 참치김밥 인가 봅니다. (그걸 이제야 깨달은...? ㅎㅎ) 암튼 지난번에 비싸게 주고 사 먹은 참치 김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