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최근에 언니에게 배운
애호박 볶음 국수 🍜
만들어서 먹어보니 생각보다 맛있고
간단한 국수요리로 훌륭해서 소개해 봅니다.

 


애호박 국수 재료

애호박
소면
식용유
다진마늘
국간장
들기름
고춧가루
통깨




*1인분 만들었습니다.


01

애호박 1개를 깨끗이 씻어
채 썰어주세요.

*저는 그냥 동글동글하게 썰어서 채썰었는데
이번에 만들어보니 어슷썰어 길쭉하게 채썰어야
국수랑 먹기 더 좋겠더라고요.


02

달군 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애호박과 들기름을 1큰술 넣고 볶아주세요.
(중불사용)


02

다진마늘 약간과
고춧가루 1/2 큰술
국간장 2큰술을 넣고 볶아주세요.

*진간장 사용시 3큰술 정도가 좋을 것 같아요.

 


03

너무 푹 익히기 보다는
약간 아삭한 식감이 있도록 볶아줍니다.



04

한쪽에서는 소면 100g을 삶아주었어요.
물이 끓어 넘치려고 할때마다
찬물을 부어가며 끓여주세요.


05

찬물에 살짝만 헹군후 물기를 빼주세요.


접시에 소면을 담고
볶아놓은 애호박을 올려주세요.
통깨도 듬뿍 뿌려줍니다.

김가루도 있으면 올려주면 좋을 것 같네요.


혼자서 애호박 1개를

이렇게 다 먹어본적이 없는 것 같은데

면과 함께하니 순삭이네요.


짭조름하면서 아삭아삭하니
아주 맛있어요.
청양고추를 추가해도 좋겠더라고요.
간단하고 맛있어서

앞으로 애호박 국수요리도 자주 해먹게 생겼네요. ㅎㅎ

 

 

 

 

 

 

간장비빔국수 만들기/ 들기름 막국수 만들기

오늘의 요리 고추장 넣고 비벼먹는 비빔국수도 맛있지만 가끔은 순하게 간장하고 들기름 넣고 비벼 먹는 간장비빔국수도 맛있더라고요 입맛 없을 때 칼 쓰기 싫을 때 별거 안 하고도 뚝딱 만들

arimarim.tistory.com

 

세상 간단하고 맛까지 좋은 고기 국수 만들기 남은 수육요리

오늘의 요리 수육 삶은 날 남편이 힘을 못 내줘서 수육이 남아 버렸어요. 그래서 남은 건 일단 냉장고에 넣어놓고 또 뭘 만들어 먹을 수 없을까 하다가 사골 곰탕을 이용해 고기 국수를 만들어

arimarim.tistory.com

 

빨갛게 볶아내 더 맛있는 매콤 애호박 볶음

오늘의 요리 제가 생각하는 애호박 볶음은 보통 새우젓 넣고 하얗게 볶거나 거기에 고춧가루 조금 추가한 모습이에요 그런데 얼마 전에 언니가 이렇게도 만들어 먹어보라며 사진을 보내줬는데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