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한국 가기 전에 열심히 냉장고 털기중에 있습니다.
남편은 호주에 남아있지만
요리를 못하기 때문에

재료들을 제가 부지런히 다 사용해야 합니다. ㅎㅎ
냉동실에 어묵이 애매하게 두장이 남았길래
예전에 나혼자산다에서 박나래 님이 끓였던
어묵 라면을 만들기로 했어요.


어묵라면 재료

라면
어묵
대파
다진 마늘
청양고추


 

01


라면은 신라면 2개를 준비했고
어묵은 2장을 해동해서 준비했어요.

 


02
가장 중요한 물부터 끓여주세요.
저는 평소에 라면 물을 적게 잡고 끓이는데
어묵이 들어가기 때문에 평소보다 100ml 더 넣어서 900ml 끓였어요.


03

어묵 2장을 돌돌 말아 얇게 채 썰어주세요.
어묵은 취향껏 더 넣으셔도 좋습니다.

이때 청양고추와 대파도 준비해주세요.

 


04

물이 끓으면 면과 스프

어묵을 모두 넣어주세요.


05

어묵이 들어가기 때문에

국물 맛이 느끼해질 수 있어요.
다진 마늘 1/2큰술을 넣어 느끼함을 잡아주세요.


06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고 마무리합니다.

저한테는 신라면 자체도 맵기 때문에

청양고추는 패스하고 대파만 넣었어요.

 


가늘게 채 썬 어묵과 라면의 조합이 아주 좋습니다.

어묵이랑 면을 같이 호로록 할 수 있는 점이 좋네요.ㅎㅎ
국물 맛도 한층 깊어져요.


라면 다 먹고 박나래 님처럼 라죽까지 먹었어야 됐는데
다이어트 중이라 라죽은 다음 기회로ㅜㅜ

 

면발은 탱글, 어묵은 쫄깃!
색다르면서 간단한 라면 요리로 추천합니다.


 

 

 

 

 

어묵우동 만들기 간단한 재료로 쉽게 만드는 얼큰한 어묵우동 레시피

오늘의 요리 유튜브에서 시판 멸치 칼국수와 어묵으로 아주 간단하게 어묵 칼국수를 만드는 걸 보게 되었어요. 당장 해 먹고 싶은데 집에 멸치칼국수는 없고 뒤져보니 생생우동이 있길래 자취

arimarim.tistory.com

 

 

칠리새우 파스타 만들기 칠리새우와 파스타의 만남 퓨전 요리 레시피

오늘의 요리 칠리새우 만들기 튀기지 않고 간단하게 만드는 누드 칠리새우 오늘의 요리 오늘은 잔뜩 사놓은 냉동새우로 칠리새우를 만들었어요. 튀겨서 만드는 버전도 좋지만 빠르게 휘리릭 만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