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백종원 님 레시피 중에

참외 비빔국수가 항상 먹어보고 싶었는데
호주에는 참외가 없기도 하고
가끔 한인마트에 들어와도 금방 다 팔려서ㅜ
이번에 한국에 들어와서 만들어 먹어보았어요.
시장에 갔는데 참외가 보이길래

참외 다 들어가기 전에 얼른 사 와서 만들었네요.


참외 비빔국수 재료

참외
소면
미나리 (선택)
통깨
참기름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간장
식초
다진 마늘
멸치액젓



01

참외는 사용할 만큼

베이킹 소다나 식초를 이용해

뽀득뽀득 깨끗이 씻어주세요.
참외는 껍질까지 사용합니다.

*저는 참외가 워낙 작아서 5개 사용했어요.


02

참외는 반으로 가른 후
수저를 이용해 씨를 긁어내 주세요.
양쪽 끝은 잘라내고 얇게 썰어 볼에 담아줍니다.


03

고추장 4큰술
고춧가루 2큰술 (1큰술만 넣음)
설탕 5큰술 (3큰술은 올리고당으로 대체)
간장 1큰술
식초 6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멸치액젓 2큰술

*4~5인분 양입니다.

 


04

냄비에 물을 넣고 소금도 한 꼬집 넣어 주세요.


05

물이 팔팔 끓으면

소면을 먹을 만큼 넣고 삶아주세요.
끓어오를 때마다 찬물을 부어가며 푹 삶아주세요.


06

국수를 체에 넣고

찬물에 주물러 헹궈 물기를 빼주세요.


07

양념과 참기름 1큰술

통깨도 넣고 썰어놓은 참외와 함께 비벼주세요.
양념은 한 번에 다 넣지 말고
간을 봐가면서 비벼줍니다.

*선택 재료인 미나리도 있으면

준비해서 썰어 넣어줍니다.


오오 이거 참외와 비빔국수가

생각보다 아주 잘 어울리네요.
식감은 오이 같으면서
살짝 단맛까지 있으니 더 맛있어요.
미나리가 들어가면 또 다른 색다른 맛이 나겠지만
미나리가 없어도 맛이 있더라고요.


점심으로 간단하고 맛있게 아주 잘 만들어 먹었네요.
참외 비빔국수 아직 안 드셔 본 분들은
참외 들어가기 전에 별미로 만들어 드셔  보세요.



 

 

 

 

 

어묵라면 끓이는 법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인 박나래 어묵라면

오늘의 요리 한국 가기 전에 열심히 냉장고 털기중에 있습니다. 남편은 호주에 남아있지만 요리를 못하기 때문에 재료들을 제가 부지런히 다 사용해야 합니다. ㅎㅎ 냉동실에 어묵이 애매하게

arimarim.tistory.com

 

 

애호박 국수 애호박 볶음 국수 신박한 애호박 요리

오늘의 요리 최근에 언니에게 배운 애호박 볶음 국수 🍜 만들어서 먹어보니 생각보다 맛있고 간단한 국수요리로 훌륭해서 소개해 봅니다. 애호박 국수 재료 애호박 소면 식용유 다진마늘 국간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