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엄마가 속이 별로 안 좋으시다고 하셔서
집에 있는 재료들을 모아
간단히 야채 참치죽을 끓였어요.


야채 참치죽 재료

애호박
당근
양파
캔참치
참기름

생수
국간장
소금
김가루
통깨



01

집에 있는 자투리 채소를 모아
작게 다져주세요.
저는 양파, 당근, 애호박을 사용했어요.


02

냄비에 참기름 2~3큰술을 넣고
다진 야채를 넣고 볶아주세요.
저는 약불로 요리했어요.

 

*아무 생각 없이 참기름으로 했는데

일반 식용유로 볶고

참기름은 죽 다 끓이고 나중에 넣으시는 걸 

추천드려요.

 


03

야채가 어느 정도 익었으면
밥을 넣고 볶아주세요.
저는 약 2 공기 넣었어요


04

물을 밥 위로 넉넉하게 부어주세요.
강불로 올리고 수저로 가끔씩 저어가며
끓여주세요.


05

기름 뺀 참치 1캔 (150g)을 넣고
저어가며 끓여주세요.

*기름은 꽉 짤 필요는 없고
대충만 빼주시면 됩니다.

 


06

국간장 2큰술을 넣고
부족한 간을 소금으로 맞춰주세요.

 


김가루와 통깨까지 뿌려 더 맛있는 야채 참치죽이에요.


엄마도 한 그릇 뚝딱 하시고
저도 옆에서 낙지 젓갈 하나씩 올려가며
맛있게 한 그릇 뚝딱했네요. :)

 

 

 

 

 

편스토랑 류수영 새우미역죽 만들기 속편하고 맛있는 새우미역죽

오늘의 요리 편스토랑에서 류수영 님이 새우 미역죽을 소개했는데 아주 간단하더라고요. 재료도 집에 다 있고 들어가는 것도 별로 없길래 점심으로 바로 따라 만들어 먹어보았어요. 새우 미역

arimarim.tistory.com

 

 

 

다이어트 요리, 오트밀 김치참치죽 만들기

오늘의 요리 언니도 저처럼 항상 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ㅎㅎ 언니에게 오트밀로 닭죽처럼 끓여 먹으니 먹을만하더라고 알려줬더니 언니는 오트밀로 더 다양한 요리법을 알려주더라고요. 역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