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나는 몸신이다 채널에서
원빈, 이나영 님의 다이어트 식단이라는
떠먹는 스테이크를 보게 됐어요.
남편이 없는 4달 동안 천천히 4kg을 뺐는데
남편 한국 와서 2주 만에 같이 열심히 먹다가
다시 2kg이 쪄버린 저에게 딱 필요한 레시피 더라고요...
건강에도 좋을 것 같고
고기도 들어가는 게 마음에 들어서ㅎㅎ
재료 사다가 바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 떠먹는 스테이크 재료 -

등심
양파
토마토

- 선택 재료 -


소금
후추
카레가루
파슬리
올리브유



01

재료는 소등심 400g
토마토 5개
양파 5개 입니다.
(3~4번 먹을 양이라고 합니다.)

*저는 고기는 포터하우스로 480g
토마토는 사이즈가 작아서 8개 준비했다가
나중에 2개 더 넣어서 총 10개
양파 5개 사용했어요.


02

양파는 깨끗이 손질해
너무 크지 않게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2시간 졸이면서 뭉개질 예정이에요.


03

토마토는 깨끗이 씻은 후
끓는 물에 데쳐 껍질을 까 줍니다.


04

 

껍질을 벗겨낸 
토마토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05

등심은 지방 부분은 잘라낸 후
앞 뒤로 살짝 구워주세요.


06

바닥이 두꺼운 냄비에
양파
토마토
등심 순으로 넣어 주세요.


07

뚜껑을 닫고 중 약불에서 2시간 졸여줍니다.

 

중간중간 잘 저어주세요.


08

1시간 동안 졸였을 때
고기는 먹기 좋게 썰어주었어요.

*양파와 토마토 만으로 이렇게 많은 수분이 생겼어요.


09

2시간 다 졸여서 맛을 보았는데
간이 너무 밍밍했어요.

(시큼한 맛이 강하면 여기서 꿀을 넣어주세요.)

*여기까지가 기본레시피이고
저는 맛을 위해 다른 재료를 조금 더 추가했어요.


10

카레가루 2큰술 듬뿍
소금 약간
후추 약간을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저는 올리브유도 한 큰술 넣었어요.


떠먹는 스테이크, 다이어트 토마토 스튜가
2시간 만에 완성 됐어요.
재료나 만드는 건 간단한데
시간이 오래 걸리네요.


맛이 마음에 안 들면 어쩌나

떨리는 마음으로 맛을 보았는데


카레가루, 소금, 후추가 들어갔더니 맛이 확 달라졌어요.
너무 맛있네요.
꿀은 안 넣었어도 양파 때문에 단 맛이 나더라고요.
중간중간 고기도 씹혀주니 행복합니다 ㅎㅎ

빵 구워서 같이 먹어도 맛있겠지만
다이어트 요리니까 참으려고요😂
무튼 제 입맛에는 너무 잘 맞아서

꾸준히 만들어 먹어보려고 해요.
먹고 뒤돌면 배고프긴 하지만요...

 

까탈스러운 입맛의 소유자

남편에게도 엄지 척 받았네요 ㅋㅋ

 

 

 

 

 

 

토마토 올리브오일 주스 만들기 영양 흡수율을 높이기 동안주스

오늘의 요리 예전에 한참 티비에서 동안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만든 적이 있었어요. 그때 부부가 둘 다 너무 젊어 보여서 비결이 뭐냐고 했더니 데친 토마토에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넣고 갈

arimarim.tistory.com

 

 

다이어트 요리 맛있게 살빼는 다이어트 레시피 30가지 모음

요즘 그동안 올렸던 요리 포스팅을 모음집으로 만드는 재미에 빠졌습니다. 열심히 모으다 보면, 언제 이렇게 많이 올렸나 싶더라고요. 이번에는 다이어트 레시피를 모아봤어요. 01. 밥 없는 김밥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