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편스토랑에서 류수영 님이

새우 미역죽을 소개했는데

아주 간단하더라고요.

재료도 집에 다 있고

들어가는 것도 별로 없길래

점심으로 바로 따라 만들어 먹어보았어요.

 


새우 미역죽 재료

 

미역

냉동새우

참기름

국간장

다진마늘

소금

통깨


 

01

 

자른 미역 2큰술을

약 30분 정도 불리면 넉넉한 1인분이 됩니다.

 

미역을 여러 번 씻어 주세요.

 

*1인분 기준으로 만들었습니다.

 

 

02

 

미역을 냄비에 넣고 참기름 1큰술

다진 마늘 1/3큰술

국간장 1큰술을 넣고 볶아 주세요.

 

 

03

 

소금도 약간 넣어주세요.

 

 

04

 

물 1리터와

즉석밥(찬밥) 1개를 데우지 않고

냄비에 넣어줍니다.

 

 

05

 

밥을 잘 풀어가며 끓여주세요.

 

국물이 자작 해질 때쯤 냉동 새우를

원하는 만큼 넣어 주세요.

 

 

06

 

새우를 넣고는 약불로 줄여

5분 동안 끓여주세요.

 

*이때까지는 좀 개밥 비주얼이네요 😅ㅋㅋ

 

 

일단 그릇에 반만 담아봤어요.

통깨도 뿌려주고요.

 

 

류수영 님은 젓갈이랑 같이 먹었는데

저는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부드럽고 고소하고

탱글탱글 씹히는 새우도 맛있고요.

역쉬 류수영 님👍

미역만 불려놨다가

바쁜 아침에 끓여서 호로록 먹어도

든든하고 좋을 것 같은

새우 미역죽이었습니다.

 

 

 

 

 

소고기 들깨 미역죽 끓이기, 뜨끈한 아침 메뉴

오늘의 요리 예전에 아침방송에서 미역죽이라는 걸 본 적이 있어요. 요즘 냉장고 파먹기 중이라 다짐육과 들깨가루를 사용하기 위해 저는 들깨까지 추가해서 들깨 미역죽을 만들어 봤어요. 소

arimarim.tistory.com

 

 

편스토랑 류수영 수란 김치죽 만들기 김치 계란죽 레시피

오늘의 요리 한국에 살 때는 가끔 본죽 가서 죽도 사 먹고 했었는데 호주에서는 호박죽이나 팥죽 같은 거 이외에는 죽을 잘 끓여 먹을 일이 없네요. 낙지 김치 죽도 좋아하는 죽인데 편스토랑에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