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한국에 살 때는

가끔 본죽 가서 죽도 사 먹고 했었는데

호주에서는 호박죽이나 팥죽 같은 거 이외에는

죽을 잘 끓여 먹을 일이 없네요.

낙지 김치 죽도 좋아하는 죽인데

편스토랑에서 류수영 님이

낙지는 안 들어갔지만

수란 김치죽 레시피를 간단하게 알려줘서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수란 김치죽 재료

 

김치 100g

참기름

참치액젓

설탕

계란

김가루


 

01

 

약불에 참기름 2큰술을 넣고

맛김치 100g과 국물을 적당략 넣어 주세요.

볶다가 참치액젓 1큰술도 넣고 볶아줍니다.

 

*류수영 님은 시판 맛김치를 추천하셨는데

저는 그냥 일반 김치로 만들었어요.

 

 

02

 

김치를 달달 볶은 후

즉석밥 또는 찬밥 200g을

데우지 말고 바로 넣어 볶아 주세요.

 

김치와 밥이 잘 섞였으면

물 800ml를 부어 주세요.

 

*저는 700ml만 넣었는데 충분하더라고요.

 

 

03

 

설탕은 1 티스푼이나 1/5큰술을 넣어 주세요.

 

 

04

 

물의 양이 1/4 정도로 줄어들 때까지

중강불에서 10분 정도 졸여 주세요.

 

*중간중간 한 번씩 저어줍니다.

 

 

05

 

국물의 양이 꽤 줄었을 때

참치액젓 1~2큰술로 간을 맞춰 주세요.

 

달걀 3개를 깨 넣고

약불에서 뚜껑 덮고 3분간 뜸 들여 주세요.

 

*저는 혼자 먹을 거라

달걀 2개만 넣었어요.

 

마지막으로 참기름도 한 바퀴 둘러 주세요.

 

 

이거 비주얼이 어디서 많이 보던? ㅎㅎ

에그 인 헬을 닮았네요.

이거는 한국판 에그인헬 이라고 해야 될 듯!

 

 

죽이니까 당연하지만

부드럽고 맛있어요.

특히 저 달걀 부분을 터트려서 같이 먹으면

넘 맛있더라고요~~~

낙지 넣고 끓여도

파는 맛 그대로 날 듯해요.

역시 류수영 님의 레시피는 검증된 맛이 나네요. 

 

 

 

 

 

 

에그인헬 만들기, 샥슈카 쉬운 레시피로 맛있게~

오늘의 요리 샥슈카란? 토마토소스와 각종 야채, 향신료를 첨가하여 만든 스튜에 데친 달걀을 첨가한 음식으로 지중해와 중동 지역에서 즐겨 먹는다고 해요. 또 다른 이름은 에그 인 헬 ㅎㅎ 이

arimarim.tistory.com

 

 

소고기 들깨 미역죽 끓이기, 뜨끈한 아침 메뉴

오늘의 요리 예전에 아침방송에서 미역죽이라는 걸 본 적이 있어요. 요즘 냉장고 파먹기 중이라 다짐육과 들깨가루를 사용하기 위해 저는 들깨까지 추가해서 들깨 미역죽을 만들어 봤어요. 소

arimarim.tistory.com

 

 

오트밀 매생이 새우죽 만들기 다이어트와 건강에 굿!

오늘의 요리 언니에게 배운 오트밀 요리 오트밀 매생이 새우죽을 만들어 봤어요. 한참 전에 오트밀 김치 참치죽을 만들어 먹고 매생이 새우죽도 바로 만들려고 했는데 두 달이 지나버렸네요.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