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닭볶음탕이나 찜닭을 해주면

남편은 살코기 부분만 좀 골라먹고

뼈 부분은 귀찮아서 안 먹더라고요.

옆에서 보면 진짜 밥맛없게 먹는...

(밥을 맛 없게 먹는다는 말이에요ㅋㅋㅋㅋ)

오랜만에 찜닭을 하려다가

남편이 또 밥맛없게 먹을게 뻔해서

닭 허벅지 살만 이용해서

먹기 편하게 순살 간장 찜닭을 만들어 보았어요.


순살 간장 찜닭 재료

 

닭 허벅지살

후추, 월계수

감자, 대파, 양파, 당근

베트남 고추

통깨

 

간장

굴소스

설탕

올리고당

다진 마늘

생강가루

참기름

후추

춘장

 

당면


 

01

 

닭고기는 허벅지살로 준비했어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600g을 사용했어요.

 

 

02

 

닭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통후추와

월계수 잎을 넣고

한번 팔팔 끓인 후 

불순물을 깨끗이 씻어 주세요.

 

 

03

 

양파 1개, 당근 1/2개, 감자 1개

대파 1대를 큼직하게 썰어서 준비했어요.

 

 

04

 

물 400ml

간장 4큰술

굴소스 1큰술

설탕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생강가루 약간

춘장 1큰술

후추 약간을 넣고

끓여 주세요.

 

*춘장은 시중에 판매하는

찜닭 같은 색이 나게 해 줘요.

 

 

05

 

감자가 반 정도 익었을 때

썰어 놓은 양파를 넣어 주세요.

 

저는 간을 보고 단맛이 좀 부족한 거 같아

올리고당 1큰술을 추가했어요.

 

 

06

 

베트남 고추 2~3개 잘라 넣어 주면

양념이 매콤해져서 맛있어요.

 

대파는 마무리할 때쯤에

넣어서 섞어 주고

불 끄기 전에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쪼르륵 넣어

한번 더 섞어 마무리합니다.

 

 

찜닭에는 당면이 들어가야 더 맛있는데

똑 떨어져서 못 넣었네요.

면 러버는 웁니다. ㅠㅠ

 

 

 

비록 당면은 못 넣었지만 찜닭이 맛있게 잘 만들어져서

감자 으깨고

국물이랑 고기랑 밥에 비벼가며

맛있게 먹었어요.

 

 

남편도 이번에는 밥 맛있게 잘 먹더라고요.😁 ㅎㅎㅎ

뼈가 없이 순살로만 만들었더니

고기, 채소, 국물까지 골고루 잘 퍼서 비벼 먹었어요. 

앞으로는 이렇게만 해줘야 될 듯하네요.

 

 

 

 

 

 

순살로 만드는 손쉬운 마늘 닭볶음탕, 마늘 닭볶음 만들기

오늘의 요리 우리 집에 사는 남자는 뼈가 있으면 닭볶음탕 먹는 걸 귀찮아하더라고요. 😅 별걸 다 귀찮아하죠? ㅎㅎ 아무튼 그리하여 닭 허벅지 살로 마늘 듬뿍 넣고 마늘 닭볶음탕을 만들어 줬

arimarim.tistory.com

 

 

전문점 따라잡기 춘장 넣은 안동 찜닭 레시피

오늘의 요리 한국은 닭볶음탕이나 찜닭 해 먹기 좋게 닭 한마리를 잘 손질 & 포장해서 판매 하지만 호주는 주로 부위별로만 판매하더라고요 그래서 닭볶음탕이나 찜닭 해 먹을 때마다 한 마리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