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님편 일이 일찍 끝나는 날

치킨을 또 잔뜩 사 왔습니다.

1박스 먹고 1박스는 남을 거 같길래

먹으면서 남은 치킨으로는 뭘 만들까?

생각하며 먹었습니다. ㅎㅎ

이번에 남은 치킨 요리는 치킨강정이 당첨됐네요.

 


치킨강정 재료

 

남은 치킨

 

고춧가루

설탕

케첩

간장

맛술

다진 마늘

고추장

물엿

 

아몬드 슬라이스 or땅콩 분태


 

 

01

 

남은 치킨 한 박스는

전부 에어프라이에 돌려

바삭하게 만들어 주었어요.

 

 

02

 

치킨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남은 치킨은 250g 사용했어요.

 

*냄새 맡고 찾아온 하이에나들에게

4조각을 빼앗겼습니다. 😂

 

 

03

 

고춧가루 1/2큰술

설탕 1.5큰술

케첩 3큰술

간장 1큰술

맛술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고추장 1/2큰술

 

팬에 넣고 잘 섞어 약불로 끓여 주세요.

 

 

04

 

물엿 2~4큰술을 넣고

섞어 줍니다.

 

*당도는 입맛에 맞게 조절해 주세요.

 

 

05

 

불을 끄고 잘라 놓은 치킨을 넣고

잘 버무려 주세요.

 

 

소스만 만들었을 뿐인데

치킨강정이 탄생했어요. ㅎㅎ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서

바삭함도 살아있고

양념까지 더하니

새 치킨을 시킨 것 같은 기분이네요.

 

남은 치킨 해치우는 것도 일이라서

다음부터는 남편이

치킨을 1박스씩만 사 오기로 했답니다. ㅎㅎ

 

 

 

 

 

 

치킨 퀘사디아 만들기 치킨 또띠아 요리 남은 치킨요리

오늘의 요리 바로 또 남은 치킨요리 갑니다. ㅎㅎ 남은 치킨으로 한쪽에서는 야채밥전을 한쪽에서는 치킨 퀘사디아를 만들었거든요. 치킨 퀘사디아 역시 이렇게 쉬울 수가 없어요. 치킨 퀘사디

arimarim.tistory.com

 

양념 치킨 볶음밥 만들기 남은 치킨 요리

오늘의 요리 브리즈번 서울 프라이라는 곳에서 치킨 양념 반, 매운 양념 반을 사다 먹었는데 너~~ 무 많이 남았어요. 반 이상 먹었는데 이만큼이나 남았네요.ㅎㅎ 감자튀김이랑 고구마 칩스까지

arimarim.tistory.com

 

단짠단짠 맛있는 간장 치킨 만들기

오늘의 요리 2012년 워홀 시절~ 농장에 갔을 때는 정말 한식당이고 뭐고 아무것도 주변에 없어서 양념 치킨, 간장 치킨 등 먹고 싶은 게 있으면 뭐든 만들어 먹어야 됐어요 그런데 지금도 여전히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