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다이어트에 좋고

채소도 듬뿍 먹을 수 있어

제가 너무너무 애정 하는

채소 고기찜😍

오늘은 백종원 님의 레시피로 만들어 보았어요.

기존에 찍어 먹던 시판 소스가 아닌

직접 만드는 소스까지 알려 주셔서함께 만들어 보았네요.


백종원 돼지고기 모둠 찜 재료

 

돼지고기 샤브샤브용

당근, 양파, 청경채, 팽이버섯

 

선택 재료- 표고버섯, 숙주, 고구마

 

소스

 

진간장

환만식초 (사과식초로 대체)

설탕

청양고추

다진 마늘

고춧가루


 

 

 

01

 

돼지고기는 샤브샤브 용으로 준비하고

청경채, 버섯 아무 종류나 준비해 주세요.

당근, 양파, 고구마, 배추 등

냉장고 털 수 있는 재료로 준비하시면 좋아요.

 

 

 

02

 

당근 약 1/4개와

양파 약 1/4개를 채 썰어 주세요.

 

*양은 꼭 똑같이 맞출 필요 없어요.

 

 

03

 

깨끗이 씻어 밑동을 잘라낸 청경채와

팽이버섯, 당근, 양파를 큰 볼에 넣고

살살 섞어 주었어요.

 

 

04

 

스텐 찜기를 펼친 후

섞어 놓은 야채를 먼저 깔고

고기를 깔고

다시 야채를 깔고를

반복해 가며 쌓아 주세요.

 

냄비에 스텐 찜기가 잠기지 않을 정도의 물을 넣고

물을 끓여 주세요.

 

고기와 채소를 층층이 쌓아 준비해 놓은

스텐 찜기를 끓는 물에 넣고

뚜껑 닫아 약 7분간 쪄 주세요.

 

 

*만약 너무 높아 뚜껑이 안 닫히면

큰 볼을 뒤집어서

뚜껑처럼 사용해 주시면 좋아요.

 

 

05

 

진간장 4큰술

환만식초 2와 1/2큰술

설탕 1큰술

간 마늘 2/5큰술

고춧가루 1/4큰술

청양고추 약 1과 1/2개를 썰어 넣고

섞어 주세요.

 

*저는 환만식초 대신

일반 사과식초를 넣었는데

그래도 맛있었어요.

 

 

맛있는 돼지고기 채소 찜이 완성됐어요.

 

😍

 

 

진짜 고기 야채 찜은 언제 먹어도 안 질리고 맛있네요.

이번에 백종원 님 따라서

처음으로 당근도 넣어봤는데

색감이 더 예쁘네요. 

남편이 숙주를 안 좋아해서

숙주를 못 넣은 건 아쉽지만

그래도 백종원 님이 레시피대로 만든

소스와 함께 맛있게 먹었어요.

 

 

 

 

 

 

 

 

 

소고기 야채찜 만들기

오늘의 요리 몇 달 전에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뜬 배우 정혜성님의 채널 5kg을 뭘로 뺐나 궁금해서 들어가 봤더니 편백 찜기를 사서 편백 찜을 직접 해 먹으며 2주 동안 5kg을 감량했다고 하시더라

arimarim.tistory.com

 

 

차돌박이 말이찜, 기름기 쏙 빠진 깔끔하고 담백한 고기 요리

오늘의 요리 고기 요리를 가장 건강에 좋게 먹는 방법은 찌거나 삶는 거라고 하죠. 다이어트에도 좋아서 고기를 찜 요리로 자주 먹고 있는데, 맛도 너무 좋아요. 야채도 많이 먹을 수 있어서 좋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