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매일매일 반찬 고민ㅜㅜ

생각해보니 깻잎전을 만들어 먹은 지 꽤 됐길래

깻잎전을 하기로 했어요.

호주에서 지내면서 딱히 명절도 없다 보니

아무 때나 전 먹고 싶으면

전 부치고

잡채 먹고 싶으면

잡채 만들어 먹고~

그러면서 사네요. ㅎㅎ


돼지고기 깻잎전 재료

 

다짐육

다진 야채 (부추, 대파, 당근, 양파)

다진 마늘

후추

소금

미림

계란

두부

밀가루


 

 

01

 

다짐육은 500g 사용했어요.

소금 1/2큰술

후추 적당량

미림 1큰술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02

 

두부 1/2모는 물기를 아주 살짝만

짜서 으깨 넣어 주고

계란 1개

다진 마늘 1큰술

당근, 양파, 부추, 대파를 다져 넣었어요.

 

재료들이 잘 섞이도록

많이 치대는 게 중요해요.

 

 

03

 

깨끗이 씻은 후 꼭지를 잘라낸 깻잎의 반쪽에

적당량의 속을 넣고

반으로 접어 주세요.

 

 

04

 

밀가루나 부침가루를 겉에 묻혀주고

덧가루가 너무 많은 부분은

살살 털어주세요.

 

계란물도 묻혀줍니다.

 

*계란은 3개 사용했고, 계란물에도

약간의 소금 간을 했어요.

 

 

05

 

기름은 넉넉히 두르고

약불에서 부쳐 주세요.

노릇노릇해지면 뒤집어 줍니다.

 

*저는 굽는 시간을 단축하려고

뚜껑도 잠깐씩 닫아가면서 부쳤어요.

 

 

06

 

꼭 중간중간

키친타월로 닦아가며

새 기름을 추가해 가며 부쳐야

깻잎전 색이 깨끗하게 나와요.

 

다 구워진 깻잎전은

키친타월 위에 올려 기름기도 최대한 빼 주세요.

 

 

먹기 좋게

가위로 잘라서 남편 먼저 주고

 

 

나머지도 다 부쳐서

(깻잎 약 20장 사용)

저도 맛있게 먹었어요.

속이 좀 남아서 동그랑땡도 만들어 먹었네요.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고기전은 사랑입니다. 😍

 

 

 

 

 

 

 

고추튀김 깻잎전 동그랑땡 만들기

오늘의 요리 남편이 오랜만에 고추 튀김이 먹고 싶다고 해서 고추튀김 재료 준비하면서 속재료가 남길래 만드는 김에 깻잎전과 동그랑땡까지 만들었어요 재료- 돼지고기 다짐육, 다진 야채, 다

arimarim.tistory.com

 

 

정성스런 반찬~ 애호박 고기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아이랑 어른이랑 같이 먹을 만한 반찬으로 애호박 고기전을 만들었어요 돼지고기만 넣어 만들까 소고기랑 섞어 만들까 했는데 돼지고기랑 송아지 고기 섞은 민스를 팔더라고요 고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