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예전에 한국에 갔을 때

쿠캣에서 이런저런 신박한 떡이랑

반찬들 사다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알고 보니 쿠캣에서 신박한 레시피 알려주는

유튜브 영상도 많이 올라 오더라고요.

오늘은 그 신박한 레시피 영상들 중에

만들기 간단한 눌은 치즈 볶음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눌은 치즈 볶음밥 재료

 

다진 김치

다진 대파

고추장

참기름

식용유

콜비잭 치즈 (사용 안 함)

모짜렐라 치즈


 

01

 

팬에 식용유 1큰술을 두르고

다진 대파 1큰술을 볶아

파 기름을 만들어 주세요.

 

 

02

 

다진 김치 4큰술과

고추장 1큰술을 넣어 볶아 주세요.

 

*저는 고추장 1/2큰술만 넣었어요.

 

 

03

 

밥 반공기 100g 정도를 넣고 볶은 후

참기름 1작은술을 넣어 주세요.

 

 

04

 

밥은 한쪽으로 밀어 놓고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 녹여 주세요. (강불 사용함)

그 위에 볶아 놓은 밥을 넓게 펼쳐 주세요.

 

*쿠캣 영상에서는

콜비잭 치즈 2장을 녹이고

그 위에 밥을 올렸어요.

 

 

05

 

밥 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더 뿌려 주세요.

저는 스트링 치즈를 올렸어요.

바닥이 갈색이 됐으면

뒤집개를 이용해

돌돌 잘 말아 주세요.

 

 

이거는 어떻게 플레이팅을 해야 할지...

힘겹게 일단 접시로 옮기고

아이 치킨 너겟을 잠시 빌렸다가

돌려줬네요. ㅋㅋㅋ

 

 

쿠캣 영상에서는

콜비잭 치즈를 이용해

철판 아이스크림 정도의 크기로

여러 개 만들었는데

저는 모짜렐라 치즈만으로 그냥 크게 만들었어요.

작게 만드는 게 더 맛있긴 하겠지만

이렇게 대충 크게 만들어도 맛있었어요.

참고로 제 입맛에는 좀 짰어요.

그리고 콘 옥수수가 들어가도 정말 맛있겠더라고요.

따라 만들어 먹으면서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하는지 신기하더라고요.

요즘은 쩝쩝 박사님들이 정말 많은 것 같아요.

 

 

 

 

 

고구마 치즈 구이 만들기 간단한 간식 레시피

오늘의 요리 요즘 남편이 회사에 도시락 하나랑 삶은 고구마 반개를 싸가지고 다니는데 고구마가 퍽퍽하다고 하더라고요. 며칠 전에 본 영상이 생각나 남편 회사에 싸가라고 후딱 만들어 보았

arimarim.tistory.com

 

 

백종원 김치밥 만들기 치즈김치밥 (김치밥이 피오씁니다)

오늘의 요리 오늘은 예전에 강식당 2에서 피오 님이 백종원 님께 레시피를 배워 열심히 만들었던 김치밥이 피오 씁니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뒷북으로 만들었는데 맛있어서 최근에만 두 번이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