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최근에 오렌지 치킨이라는 걸 알게 됐는데

미국에 있는 미국식 중국집의 대표적인 브랜드

판다 익스프레스라는 곳에서

가장 유명한 치킨이라고 해요.

오리지널 레시피는 아니고

많은 레시피를 본 후

제가 가진 재료들과

입맛에 맞게 조절해서 만들어 보았어요.


오렌지 치킨 재료

 

닭 허벅지살

소금, 후추, 맛술

튀김가루

옥수수 전분

식용유

크러쉬드 레드페퍼

 

소스- 오렌지 2개

다진 마늘

다진 생강 (생강가루)

황설탕

간장

식초

참기름 약간

 

전분물


 

 

01

 

닭 허벅지 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한 후

소금, 후추, 맛술을 약간씩 넣고 버무려

잠시 재워 둡니다.

 

*저는 닭고기 580g을 사용했는데

일단 다 튀긴 후

약 300g 정도만 오렌지 치킨에 사용했어요.

 

 

02

 

오렌지 두 개는 베이킹 소다를 사용해

깨끗이 씻어 두세요.

 

*껍질도 약간 사용할 거라

깨끗하게 씻어 주세요.

 

 

03

 

튀김가루 120g

옥수수 전분 80g

물 200ml를 넣어가며

반죽 농도를 맞춰 주세요.

 

 

04

 

170도로 예열된 기름에

1차로 치킨을 튀긴 후

2차로 한번 더 바삭하게 튀겨 주세요.

 

 

05

 

오렌지 1개 반을 즙을 내주었어요.

반으로 자른 후

포크로 2~3번 찌르고

꾹 눌러주면 오렌지 즙이 나와요.

오렌지 향이 더 강하게 나게 하기 위해

껍질을 갈아 오렌지 제스트도 1큰술 넣었어요.

(가라앉아서 안 보이네요😓)

 

*시판 오렌지 주스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06

 

오렌지 즙에

간장 5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생강가루 약간

진간장 5큰술

황설탕 50g

식초 30g

참기름 약간을 넣고 섞어 주세요.

 

 

07

 

팬에 소스를 넣고

소스가 바글바글 끓으면

크러쉬드 레드 페퍼를 취향껏 넣어 줍니다.

 

 

08

 

전분물을 빠르게 만들어

조금씩 넣어 가며

농도를 맞춰 주세요.

저는 큰 스푼으로 2큰술 넣었어요.

 

 

09

 

튀겨놓은 치킨을 넣고

빠르게 버무려 주세요.

 

 

오렌지 치킨!

손이 좀 많이 가긴 하지만

그만큼 맛있네요. 

달콤하고 바삭해요.

 

 

오렌지 즙뿐만 아니라

오렌지 제스트를 넣었더니

오렌지 향이 많이 나서 더 맛있어요.

 

 

오리지널 레시피는 아니지만

그래도 미국에서 인기 많은 이유를 알겠네요.

앞으로 자주 만들어 먹을 듯해요. 😋

이거는 강력 추천 아니고, 강제 추천합니다. ㅋㅋㅋ

 

 

 

 

 

 

매콤달콤 치킨강정 만들기 남은 치킨 치킨강정으로 다시 태어나다

오늘의 요리 님편 일이 일찍 끝나는 날 치킨을 또 잔뜩 사 왔습니다. 1박스 먹고 1박스는 남을 거 같길래 먹으면서 남은 치킨으로는 뭘 만들까? 생각하며 먹었습니다. ㅎㅎ 이번에 남은 치킨 요리

arimarim.tistory.com

 

 

깐풍기 만들기 맛있는 소스와 함께!

오늘의 요리 이번에는 오랜만에 깐풍기를 튀겼어요 지난번에 올렸던 깐풍새우와도 거의 비슷한 깐풍기 레시피 공유해 봐요 재료- 닭다리살 500~600g, 소금, 후추, 대파, 마늘, 건고추, 홍고추, 청고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