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이사하고 정리하느라

계속 사 먹거나

대충 고기, 생선 구워 먹다가

정식으로 첫 요리를 했습니다. ㅎㅎ

장 봐 놓은 게 별로 없어 있는 재료로 뭘 할까 하다가

스팸 두부구이를 만들었어요.


스팸두부구이 재료

 

스팸

두부

계란

부침가루

식용유


 

01

 

스팸과 두부 1모를 준비해 주세요.

 

 

02

 

스팸을 사진에 보이는 것 같은

두께로 썰어 주세요.

두부 300g 사용 시 자른 스팸 3개 사용됩니다.

 

 

03

 

두부는 반으로 자른 후

3 등분씩 6등분 해 주세요.

 

*두부는 키친타월에 올려

물기를 최대한 뺀 후 사용합니다.

 

 

04

 

두부 사이에 스팸을 끼고

부침가루를 묻혀 주세요.

 

*먹기 좋게 한 입 사이즈로 잘라서

사용해 주시면 좋아요.

 

 

05

 

계란 1개에 소금 간을 살짝 한 후

잘 풀어주고

계란물을 묻혀 주세요.

 

 

06

 

식용유를 두른 팬에

앞, 뒤, 옆 전부 노릇노릇해지도록 구워주세요.

중약불 정도에서 구워 주시면 좋습니다.

 

*저처럼 크게 만드시는 것보다

한 입 사이즈로 작게 만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다 굽고 나서

작게 잘라주었어요.

귀찮아서 크게 구웠는데

생각을 잘 못했네요.

넘 커서 굽기도 힘들고

아무래도 작게 굽는 게 맛도 더 좋아요. ㅎㅎ

 

 

그냥 두부, 스팸 따로 구워서 먹어도 맛있지만

가끔 이렇게 구워 먹어도 보기에도 예쁘고

짭조름한 스팸 간으로 두부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계란물 묻힌 후에 빵가루 묻혀서

스팸두부까스로 만들어도 좋아요. :)

 

 

 

 

 

 

 

스팸하트김밥 만들기 피크닉에 추천하는 하트 김밥

오늘의 요리 오늘은 스팸, 밥, 김 꽤 괜찮은 손(?)만 있으면 가능한 스팸 하트 김밥을 만들어 보았어요.ㅎㅎ 재료가 정말 간단하죠? 스팸하트김밥 재료 스팸 밥 김 01 스팸은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arimarim.tistory.com

 

엄마표 밥도둑 두부조림 만들기

오늘의 요리 엄마가 자주 해주시던 엄마표 두부조림이 먹고 싶어서 엄마한테 뭐뭐 넣고 어떻게 만드냐고 여쭤봤더니 간장 좀 넣고 더 넣고 싶은 거 넣고 만들라고 하시네요 ㅎㅎㅎ 간장은 두부

arimarim.tistory.com

 

양념치킨 맛 나는 엄마표 두부강정 만들기

오늘의 요리 어렸을 때 저희 엄마께서는 햄이나 소시지 같은 반찬은 절대 안 해주셨어요 자식들 최대한 건강식으로 해먹 일려고 엄청 노력하셨죠 생각해보면 그 덕분에 제가 잔병치레 없이 정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