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몇 달 전에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뜬

배우 정혜성님의 채널 

 

 

 

 

5kg을 뭘로 뺐나 궁금해서 들어가 봤더니

편백 찜기를 사서

편백 찜을 직접 해 먹으며

2주 동안 5kg을 감량했다고 하시더라고요

편백 찜기를 한국에서 받으려면

택배비가 너무 비쌀 텐데

30일 걸려도 선편으로 받을까?

이런 생각을 하면서 지내던 중 

다른 티친님들(쭈야쌤님, 친절한 안여사님)

블로그를 보니 찜기 펼쳐서 그냥

고기랑 야채랑 쪄 드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편백 찜기는 안 사기로 했어요ㅎㅎ

 

 

 

재료- 배추, 청경채, 버섯, 소고기, 숙주, 소스

 

 

 

 

야채는 본인이 좋아하는 걸로 준비해주세요

저는 샤브샤브 먹을 때 주로 사용하는 재료들로 준비했어요

먼저 배추 준비해서 깨끗이 씻어 배추를 맨 밑에 깔아 줬고요

 

 

 

청경채도 배추 위에

촤라락 깔아 줬어요

 

 

 

버섯은 팽이버섯으로 준비해서

깔아 줬어요

점점 탑이 쌓이고 있어요

 

 

 

마지막은 고기 탑!

 

기름기가 많은 차돌박이보다는

다이어트에 더 적합한

샤브샤브용 소고기로 준비했어요

600g을 잘 펼쳐서 올려 줬어요

 

 

 

찜기 아래 물 좀 넣어주고

뚜껑이 안 닫혀서

스텐볼로 덮어서 쪄 줬어요

센 불로 하다가

중 약불로 바꿔서 15분 정도 쪄 준거 같아요

찌는 시간은 준비한 양에 맞게

조절하시면 될 거 같아요

 

 

열일하는 삼발이

 

숙주도 같이 넣고 싶었지만

남편이 숙주를 싫어해서

저만 먹기 위해 고기 찔 때 옆에서 따로 쪄 줬어요ㅜㅜ

 

 

 

야채와 고기가 다 쪄진 모습이에요

배가 몹시 고팠던 상황이라

대충 한 장 찍고 말았네요

이런...

 

 

*집에서 한번 해보니까

고기를 맨위가 아니라 야채와 야채

사이에 깔아 주는게

채수가 고기에 스며들어 더 촉촉하고 맛있을거 같아요

다음번에는 고기를 중간에 깔고

해먹겠어요 ㅎㅎ

 

 

 

저는 샤브 샤브 먹을 때도

항상 깨 소스와

스리라차랑 먹는데

이번에 코코넛 스리라차를 사서

코코넛 스리라차랑 먹어봤어요

 

 

 

숙주 다 내꺼 ㅎㅎ

고기랑 깨 소스 조합 언제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완전 강추

스리라차랑도 매콤하니~~ 맛있어요

이번에 고기찜을 해 보니 샤브샤브의 다른 버전인데

샤브 샤브 보다 조금 더 간단한 거 같아요

재료만 씻으면 다 준비하는 거나 마찬가지니

요알못 이신 분들도 좋아하는 야채와 함께

쉽고 간단하게 해 드셔 보세요 :)

 

 

 

 

아침- 사과 1개, 뭐 먹은 지 까먹음... 

점심- 까먹음... 오레오 1개

저녁- 소고기 야채 찜

물 2리터 이상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