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제육볶음, 주물럭과는 또 다르게 맛있는

두루치기

들어가는 재료도 비슷비슷하면서

어쩜 서로 다른 매력으로 맛있을까요?ㅎㅎ

오늘은 김치 넣은 두루치기가 먹고 싶어

두루치기를 저녁 반찬으로 준비했어요

다이어트는 이렇게 슬슬 잊혀져 가고...

 

 

재료- 돼지고기, 양파, 파, 김치

고추장, 올리고당, 설탕, 다진 마늘, 물

 

 

고기는 샤브샤브용 

돼지 목살로 500g 준비했어요

 

 

 

야채는 양파랑 파, 김치 반 그릇 정도 준비했는데

나중에 김치는 조금 더 잘라 넣었어요

 

 

 

달군 팬에 기름 두를 필요 없이

바로 고기 올리고

고추장 3큰술, 올리고당 3큰술, 설탕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넣고 살짝 섞어준 후

김치도 바로 넣어서 볶아 주세요

 

 

 

고기랑 재료들이 어느 정도 익으면

물 150ml와 준비해 놓은 야채를 넣고 졸여 주세요

센 불에서 졸이다가

중 약불로 바꿔서 졸여 주세요

 

 

 

저는 어느 정도 졸여졌을 때

김치랑 고기랑 같이 맛보고 살짝 간이 더 필요한듯 하여

김치 조금 더 잘라 넣어서 

나중에 넣은 김치까지 완전히 익힌 후 완성시켜줬어요

 

 

*국물이 많은 게 좋으면 일찍 불을 끄고

국물이 자작한 게 좋으면 좀 더 졸여 주세요

 

 

 

통깨 솔솔 뿌려 완성!

깨를 두 가지를 섞어 놨더니

뿌릴 때 편하네요ㅎㅎ

 

 

 

밥이랑 먹으면

너~어~무 꿀맛이에요 

소주랑 먹으면 더 맛있겠죠?

또르르... 

 

 

 

양이 많아서

통에 미리 담아뒀던 두루치기는

다음날 두부 데쳐서

두부 김치로 먹었어요

맛있는 두부 김치 레시피로도 딱이에요!

 

 

 

 

 

 

간장 돼지 불고기, 고추장 돼지 불고기 한번에 만들기

오늘의 요리 워홀 시절부터 즐겨해 먹던 방법인데 한번 양념만 해놓으면 하루는 간장으로 하루는 고추장으로 돼지 불고기를 먹을 수가 있어요! 옛날에는 블로그도 안 했는데 사진을 왜 이렇게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