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치즈 오븐 스파게티와 함께 먹기 위해

수제 미트볼도 만들었어요.


수제 미트볼 재료

 

돼지고기 250g

소고기 250g

다진 파

빵가루

소금

다진 마늘

후추

맛술

시판 파스타 소스


 

01

 

저는 돼지고기와

송아지 고기가 섞여있는

다진 고기 500g을 사용했어요.

 

대파는 2/3대 정도를 다져서 넣고

빵가루 3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소금 1 티스푼

(입맛에 맞게 가감해주세요.)

후추 취향껏 넣어 주세요.

 

 

 

02

 

고기를 잘 치댄 후

비슷한 크기로 동글동글하게

만들어 주세요.

 

 

03

 

팬에 기름을 두른 후

미트볼을 굴려가며 익혀 주세요.

겉 부분이 잘 익으면

약불로 줄여 뚜껑을 덮어 속까지 익혀 주세요.

 

 

04

 

시판 파스타 소스를 넣고

잘 버무린 후 불을 꺼 줍니다.

 

 

빨간 토마토소스가 아닌

리코타 치즈가 많이 들어간

로제 소스에 가까운 시판 소스로 만들었더니

색이 주황 주황 한 미트볼이 완성됐어요.

 

 

보기 좋게 소스를 좀 더 듬~뿍 넣고 싶었는데

한 병으로 스파게티랑 나눠 쓰느라

듬뿍 넣지는 못했네요. ㅎㅎ

그래도 간도 딱 맞고

속도 촉촉하니 맛있게 만들어졌어요.

미트볼 스파게티로 만들어 먹어도 좋지만

이렇게 미트볼만 따로 요리해서 만들어 먹으면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맥주 안주로도 너무 좋은 거 같아요. 🍺

 

 

 

 

 

 

 

 

치즈 오븐 스파게티 만들기 시판 소스로 간단하게 휘리릭~

오늘의 요리 어릴 적에 언니가 피자랑 치즈 오븐 스파게티 세트를 시켜주면 너무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요. 특히 치즈 오븐 스파게티가 얼마나 맛있던지!! ㅎㅎ 오븐에 노릇하게 구워진 그 치

arimarim.tistory.com

 

수제 미트볼로 만드는 미트볼 스파게티

오늘의 요리 이번에 만들 요리는 미트볼 스파게티에요 파스타를 자주 해 먹는 편이라 종류를 다양하게 만들어서 먹고 있어요 재료- 다짐육 (돼지고기&소고기), 간 마늘, 소금, 후추, 다진 대파,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