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우리 집에 사는 남자는 뼈가 있으면 닭볶음탕 먹는 걸

귀찮아하더라고요.  😅

별걸 다 귀찮아하죠? ㅎㅎ

아무튼 그리하여 닭 허벅지 살로 마늘 듬뿍 넣고

마늘 닭볶음탕을 만들어 줬더니 너무 잘 먹어서

뼈 있는 건 아주 종종 만들고

주로 뼈 없이 만들어 주고 있어요. 


재료

 

닭 허벅지살 730g

월계수 잎, 통후추

마늘, 대파

고춧가루

간장

올리브유

맛술(미림)

설탕, 소금

고추장


 

01

 

닭고기는 치킨 thㅏ이 살로 준비했어요.

기름기 좀 떼어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니

730g 나오네요.

 

 

02

 

자른 닭고기와 통후추, 월계수 잎을 넣고

잡내 제거와 불순물 제거를 위해

한번 팔팔 끓여 줬어요.

 

 

03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주세요.

 

 

04

 

물 400ml

고춧가루 2큰술

간장 2큰술

미림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설탕 1큰술

고추장 2큰술

소금 두 꼬집 (사진은 없음)

 

모두 넣고 끓여 주세요.

 

 

05

 

바글바글 끓으면

통마늘을 원하는 만큼 넣어 주세요.

저는 두 주먹 정도 넣었어요.

 

 

06

 

고기에 양념이 베이고

국물이 졸아 들면

대파를 넣어서 섞어주고 마무리해주세요.

 

 

 

뼈 없이 순살로만 만드니

바로 국물이랑 밥이랑

슥삭 슥삭 비벼 먹을 수 있어서 편하긴 해요.

마늘도 많이 먹을 수 있어 좋고요.

 

 

2018년에 남편 학교 다닐 때

도시락 반찬으로 싸준 적이 있었는데

그때 도시락 같이 먹었던 형이

이거 너무 맛있다고

저한테도 남편한테도 여러 번 말했는데

사는 게 바빠서 아직까지 다시 못해줬네요. ㅎㅎ

조만간 한번 해줘야겠어요.

 

 

 

 

 

 

 

 

치즈 불닭 만들기

오늘의 요리 매운걸 잘 못 먹지만 그래도 좋아는 하기 때문에 가끔 매운 요리를 해요 대신 죽도록 맵게는 못하고 맛있게 맵게~ 남편이랑 저랑 감당할수 있을 정도로 맵게 불닭을 만들었어요 다

arimarim.tistory.com

 

색다른 닭갈비 요리 구워먹는 간장 닭갈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작년에 공동구매로 두 가지 맛 닭갈비를 사 먹었는데 하나는 간장 맛이었어요. 간장 맛은 그때 처음 먹어봤는데 간장 닭갈비도 맛있더라고요. (그 제품은 좀 짜긴 했지만...) 암튼 그

arimarim.tistory.com

 

집에서 만드는 맛있는 치즈 닭갈비 레시피

생각해 보면 브리즈번에는 닭갈비 전문점이 없어요 가보진 않았지만 한 군데 있었는데 폐업했다는ㅜㅜ 그래서 닭갈비가 먹고 싶을 땐 직접 만들어 먹어야 하죠!! 이번에 닭갈비가 땡기길래 오

arimarim.tistory.com

 

전문점 따라잡기 춘장 넣은 안동 찜닭 레시피

오늘의 요리 한국은 닭볶음탕이나 찜닭 해 먹기 좋게 닭 한마리를 잘 손질 & 포장해서 판매 하지만 호주는 주로 부위별로만 판매하더라고요 그래서 닭볶음탕이나 찜닭 해 먹을 때마다 한 마리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