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작년에 공동구매로

두 가지 맛 닭갈비를 사 먹었는데

하나는 간장 맛이었어요.

간장 맛은 그때 처음 먹어봤는데

간장 닭갈비도 맛있더라고요.

(그 제품은 좀 짜긴 했지만...)

암튼 그때 먹었던 간장 닭갈비를 생각하며

집에서 간장 닭갈비를 만들어 봤어요.

 


재료- 간장, 미림, 설탕, 후추

다진 마늘, 물, 양파


 

01

 

닭은 500g을 사용했고

잡내 제거와 닭고기를 부드럽게 하기 위해

닭을 우유에 30분 이상 재워줬어요.

(이 과정은 생략하셔도 괜찮아요~

아기가 요새 우유를 안 마셔서 우유가 남아도네요ㅋ)

 

30분 후 흐르는 물에 헹궈서

체에 밭쳐 물기를 빼줬어요.

 

 

02

 

물 100ml에 양파 반개 간 거

간장 6큰술

미림 3큰술

설탕 2큰술

후추 취향껏

다진 마늘 1큰술

 

볼에 넣고 섞은 후 

닭고기도 넣어서 조물 조물 해줍니다.

 

냉장고에서

하루 정도 숙성하면 제일 좋겠지만

저는 시간이 없어서 3시간 정도만 숙성했어요.

 

 

 

03

 

팬을 먼저 달군 후

닭고기와 양념을 넣고

강불에서 졸여 주다가 닭고기가 반 정도 익었으면

뒤집어서 중강불에서 마저 익혀 주세요.

 

 

04

 

고기가 다 익었으면

약불로 줄여서 고기를 잘라 주세요.

그리고 불 세기를 다시 올려

양념이 다 사라질 때까지 졸여 주세요.

 

토치는 생략 가능해요.

저는 숯불에 구워 먹고 싶은데 

그럴 수가 없어서 토치라도 했네요~

 

 

 

껍질까지 있었으면

더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져서

좋았을 텐데

이 닭 벅지 살은 껍데기가 없어서 아쉬워요 ㅠㅠ

 

 

그래도 맛있게 한 접시

클리어했네요 :)

그냥도 먹고~

상추랑 쌈무랑 싸 먹고~

쌈장이랑 먹고~

김치 올려 먹고~

다음번에는 숯불 한 번 피워야겠어요.

 

 

 

 

 

 

치즈 불닭 만들기

오늘의 요리 매운걸 잘 못 먹지만 그래도 좋아는 하기 때문에 가끔 매운 요리를 해요 대신 죽도록 맵게는 못하고 맛있게 맵게~ 남편이랑 저랑 감당할수 있을 정도로 맵게 불닭을 만들었어요 다

arimarim.tistory.com

 

 

간장양념 닭볶음 만들기/ 양념 닭 간장조림/ 갈비맛 치킨

오늘의 요리 반찬 만들려고 닭 허벅지살을 사 왔는데 뭐 색다른 요리법이 없을까 해서 닭 허벅지살 요리를 찾다 보니 제 눈을 사로잡는 비주얼의 닭 벅지살 요리를 발견했어요 따라 만들어 먹어

arimarim.tistory.com

 

 

 

집에서 만드는 맛있는 치즈 닭갈비 레시피

생각해 보면 브리즈번에는 닭갈비 전문점이 없어요 가보진 않았지만 한 군데 있었는데 폐업했다는ㅜㅜ 그래서 닭갈비가 먹고 싶을 땐 직접 만들어 먹어야 하죠!! 이번에 닭갈비가 땡기길래 오

arimarim.tistory.com

 

 

 

전문점 따라잡기 춘장 넣은 안동 찜닭 레시피

오늘의 요리 한국은 닭볶음탕이나 찜닭 해 먹기 좋게 닭 한마리를 잘 손질 & 포장해서 판매 하지만 호주는 주로 부위별로만 판매하더라고요 그래서 닭볶음탕이나 찜닭 해 먹을 때마다 한 마리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