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백종원님 레시피중

예전부터 한번 만들어 보려고 생각했던

대패 덮밥 요리

드디어 만들어 보았습니다.

요즘 요리도, 포스팅도 자꾸 미루고 있네요...

그래도 맨날 밥은 해먹으니까

요리 사진은 쌓여있는데

포스팅은 하나도 쌓여 있지가 않네요... ㅎㅎ

암튼 백종원표 대패덮밥 시작해 보겠습니다.


대패덮밥 재료

 

대패삼겹살

대파

설탕

맛간장

(진간장, 맛술로 대체가능)

 

다진마늘 (선택)


  

01

 

대파는 반을 갈라

큼직하게 썰어 주세요.

 

 

02

 

팬에 대패 삼겹살 300g을 넣고

익혀주다가 기름이 나오기 시작하면

준비해둔 대파를 넣어 주세요.

 

 

03

 

대파와 대패삼겹살을

노릇노릇 해지도록 구워주세요.

 

*만약 기름이 부족하면 기름을 약간 더 넣고

기름이 너무 많으면 따라냅니다.

 

 

04

 

설탕 약1큰술을 솔솔 뿌려주세요.

윤기가 나도록 볶아줍니다.

 

 

05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주세요.

 

*백쌤은 다진마늘 안 넣었는데

저는 넣고 싶어서 넣었어요. ㅎㅎ

 

 

06

 

만능 맛간장 3큰술을 넣고 볶아주세요.

 

만능 맛간장이 없는 경우

맛술을 같이 사용하라고 하셔서

저는 진간장 3큰술, 맛술 1큰술을 넣었어요.

 

 

07

 

간장향이 충분히 밸때까지

바삭하게 볶아주세요.

 

 

백쌤은 밥위에 올려

대패덮밥으로 먹었는데

저는 그냥 접시에 따로 담았어요.

 

 

간단한 재료와 쉬운 과정에 비해 아주 맛있네요.

파향도 좋고

바삭하게 볶아진 고기까지~ 👍

달콤 짭조름 합니다.

파를 더 듬뿍 넣어도 좋겠어요.

 

10분이면 뚝딱 만드는

맛있는 대패삼겹살 요리로 추천해요.

 

 

 

 

 

 

백종원 꽈리고추 삼겹살 볶음 만들기 매콤하니 너무 맛있어요

오늘의 요리 백종원 쌤 레시피 중에 꽈리고추 삼겹살 볶음이 있는데 언니가 먼저 만들어 먹어보고 맛있다고 추천하길래 저도 마침 한인마트에 꽈리고추가 보여서 사다 만들어 보았어요. 꽈리고

arimarim.tistory.com

 

 

백종원 콩나물 불고기 만들기 가성비 좋은 요리 콩불 레시피

오늘의 요리 오늘은 정말 정말 오랜만에 콩나물 불고기를 만들었어요. 예전에는 꽤 자주 만들어 먹었는데 어쩌다 보니 정말 오랜만에 만들어 먹었네요. 백종원 님의 레시피로 만들었습니다! 콩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