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엄마가 끓여주시던 국 중에

가장 먹고 싶고 생각났던 동태탕을

이번에 끓이시길래

옆에서 배우며 기록해 보았어요.


동태탕 재료

 

동태 1마리

식용유

고춧가루

생수 or 쌀뜨물

소금

된장

다진마늘

대파


 

 

 

01

 

먼저 동태 손질을 해주세요.

가위로 지느러미는 제거하고

내장은 빼낸 후

흐르는 물로 깨끗이 씻어주세요.

 

*칼로 비닐을 살살 긁어 내셔도 좋습니다.

 

 

02

 

무는 두 토막을 사용했어요. (약 200g)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03

 

냄비에 식용유를 약간 두르고

무를 1분 정도 볶아 주세요.

 

 

04

 

고춧가루 1큰술을 넣고

한번 더 볶아 줍니다.

 

 

05

 

소금 1/2큰술을 넣고 볶아 주세요.

 

 

06

 

물 1.2L를 부어주세요.

 

*생수 대신 쌀뜨물을 준비했다 사용하면

더 깊은 맛이 나요.

 

 

07

 

된장 1/2큰술을 넣고 잘 풀어주세요.

색이 약해 고춧가루도 약간 더 넣었어요.

 

 

08

 

물이 바글바글 끓으면

손질해 놓은 동태를 조심히 넣어주세요.

 

*오징어나 새우를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09

 

동태를 넣고 다시 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중 약불로 줄인 후

뚜껑을 닫아 주세요.

약 15분 정도를 뚜껑 닫고 끓여 줍니다.

 

 

10

 

다진 마늘 1큰술과

대파를 넣고 마무리해줍니다.

 

*청양고추는 원하면 넣어주세요.

 

 

맛을 보니

크~ 역시 먹고 싶었던

엄마표 동태탕

시원 칼칼한 국물 맛이 특히 끝내줍니다.

아이도 생선살을 발라주니

맛있다며 더 달라고 아주 잘 먹더라고요.

 

 

그런데 호주에서도 끓여 먹고 싶은데

동태를 못 본 것 같아 아쉽네요.

엄마표 동태탕을 더 자주 먹고 가야겠어요.

 

 

 

 

 

 

 

얼큰 오징어 무국 끓이기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인 오징어 무국

오늘의 요리 요즘 돌아다니느라 바빠서 요리할 시간이 없네요. 사실 남편 밥 차려줘야 될 부담감이 없다 보니 요리를 더 안하기도 하네요. ㅎㅎ 오늘은 엄마가 저녁으로 오징어 뭇국을 끓이시길

arimarim.tistory.com

 

 

명란두부국 끓이기 시원 칼칼한 명란 두부탕 명란젓 요리

오늘의 요리 냉장고에 두부와 명란젓, 무까지 보이길래 명란 두부국을 끓여 보았어요. 끓이는 법도 쉽고 맛도 너무 좋았던 명란젓 레시피 소개해 볼게요 명란두부국 재료 무 두부 다진마늘 저염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