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몇 년 전에 같이 일하던 사람이랑

무슨 이야기를 하다가 새조개라는 걸 알게 됐어요.
제가 새조개를 먹어본 적이 없다고 하자

저보다 열살은 어린 동생이 저보고 인생을 헛살았다고...ㅋㅋ
도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그러는 건지 궁금해서

먹어보려고 했는데 타이밍이 맞질 않아서

계속 못 먹다가 이번에 처음 먹어봤어요.


새조개 샤브샤브 재료

새조개
바지락
청경채
알배추
버섯

간장
와사비
초장

라면 or 칼국수



01

회로도 먹을 수 있는

당일 조업하는 새조개를 온라인으로 구매했어요.
사는 김에 육수용 바지락도 함께 시켰어요.
지금은 노랑 새조개 철이라 노랑 새조개가 도착했어요.


02

먼저 바지락을 한번 씻어
물 1L에 넣고 끓여 육수를 내주세요.


02

새조개는 물에 두 번 정도만

살살 헹구어 씻으라고 해요.
너무 씻어 버리면 단맛이 날아간다고 하네요.


03

샤브샤브에 넣을 야채는

청경채, 팽이버섯, 새송이 버섯, 알배추로 준비했어요.


04

바지락 넣고 끓인 육수에 야채도 적당량 넣어주세요.


05

새조개와 샤브샤브 고기
초장, 간장 & 와사비도 준비했어요.
이제 샤브샤브 해서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된답니다.

 


좋은 건 한번 더 크게♡

영롱하네요 ㅎㅎ


샤브샤브로 먹기 전에

소금 참기름 장이나 초장에

회로 찍어 먹어보라고 해서

일단 회로 한번 먹어봤는데 달큰한 맛이 장난 아니네요.
넘 맛있당~ 소리가 절로 나왔어요 ㅎㅎ

 


이제 새조개는 샤브샤브 육수에

5~10초만 담근 후 꺼내 먹어야 해요.
더 오래 담그면 질겨진다고 해서

저는 6초씩만 담갔다 꺼냈어요.


두 개씩만 육수에 담갔다가 꺼내서
초장도 찍어 먹고
간장도 찍어 먹고
계속 계속 흡입했어요.


소고기도 샤브샤브 해 먹고


야채도 열심히 먹고요.


바지락도 열심히 먹었답니다 ㅎㅎ


이번에는 배를 조금 남겨놓고

칼국수까지 제대로 먹었네요!
죽 까지는 가본 적이 한 번도 없다는...
무튼 몇 년 전에 그 동생이 새조개가

아주 맛있다는 걸 표현하려고

새조개 아직 못 먹어봤다는 저한테

인생 헛살았다는 소리를 했나 봐요 ㅋㅋ
부모님도 매우 만족하시며

육수까지 클리어하셨어요 ㅎㅎ
남편도 아직 새조개 못 먹어봤는데

남편 한국 오면 새조개 들어가기 전에 한번 더 먹어야겠어요.
새조개 삼합도 먹어보고 싶네요!

 

 

 

 

 

 

낙지 샤브샤브 만들기 낙지 연포탕 만드는 법 기력회복에 최고

오늘의 요리 대가족이 모이니 한 끼는 엄마가 만들어 주신 오리 불고기를 먹고 한 끼는 외식을 하려고 했는데 큰 형부가 낙지를 잔뜩 사 오시겠다고 연락이 오셨어요. 그래서 집에서 편하게 먹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