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대가족이 모이니

한 끼는 엄마가 만들어 주신 오리 불고기를 먹고

한 끼는 외식을 하려고 했는데
큰 형부가 낙지를 잔뜩 사 오시겠다고 연락이 오셨어요.
그래서 집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게
낙지 샤브샤브를 준비했어요.


낙지 샤브샤브 재료

낙지
밀가루(낙지손질 용)
육수
액젓
배추
팽이버섯
새송이 버섯
청경채
샤브용 고기
칼국수, 라면
초고추장
간장, 와사비, 연겨자





01

배추, 청경채, 새송이 버섯, 팽이버섯 등
다양한 야채를 깨끗이 씻어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02

물 2L를 넣고 멸치나 해물육수 팩을 이용해
약 10분 정도 육수를 내주세요.
육수가 우러나면 육수팩은 빼주고
멸치액젓이나 까나리 액젓등을 약간 부어주세요.

* 샤브샤브로 먹으면 육수가 부족하기 때문에
따로 옆에 더 끓여 두시면 좋아요.


03

낙지는 살아있어서

둘째 언니가 소리 지르면서

밀가루로 깨끗히 손질해 주었어요ㅎㅎ


04

낙지를 씻는 동안
육수에 배추는 미리 넣어 국물을 좀 더 시원하게 만들어 주었어요.


05

낙지가 준비되면
씻어놓은 야채들과 낙지를 넣어줍니다ㅜㅜ


낙지는 오래 끓이지 말고

익으면 바로 꺼내서 다리를 잘라주세요.
머리는 빨리 익지 않기 때문에 오래 익혀 주셔야 해요.
누군가는 초고추장을

누군가는 간장 와사비 소스를 만들어 찍어 먹었어요.
낙지에게는 미안하지만... 야들야들 맛있었어요.


낙지를 다 먹어갈때쯤에는

샤브샤브용 소고기를 넣어 주세요.
고기까지 다 먹고

한쪽에는 칼국수, 한쪽에는 라면을 끓여 먹으려고 했는데

배 불러서 거기까지는 못 먹은 게 지금까지 아쉽네요.
남아서 냉동해둔 낙지로 한번 더 해 먹어야겠어요.
손님 초대 요리로도 추천해요!

 

 

 

 

 

백종원 돼지고기 모둠찜 만들기 맛있는 소스 레시피 냉털 요리로 추천해요

오늘의 요리 다이어트에 좋고 채소도 듬뿍 먹을 수 있어 제가 너무너무 애정 하는 채소 고기찜😍 오늘은 백종원 님의 레시피로 만들어 보았어요. 기존에 찍어 먹던 시판 소스가 아닌 직접 만드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