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엄마가 오늘 저녁은 뭘 먹나, 걱정을 하시는데

요즘 날씨가 많이 추워져서 그런지

갑자기 뜨끈한 만두전골이 생각나더라고요.

그래서 부모님과 먹기 위해 만두전골을 끓여 보았어요.


-만두전골 재료-

 

만두

육수 or 사골

알배추

청경채

새송이 버섯

팽이버섯

대파, 양파 등등

 

-양념장-

 

고춧가루

국간장

멸치액젓

매실청

맛술

후추

다진 마늘

 

-선택-

 

고기


 

01

 

저는 우선 양념장을 만들었어요.

 

고춧가루 2~3큰술

국간장 2큰술

멸치액젓 1큰술 (다른 액젓도 가능)

매실청 1큰술

맛술 1큰술

후추 약간

다진 마늘 1큰술을 넣고 섞어주세요.

 

*저희 집 고춧가루가 맵기도 하고

부모님이 매운걸 잘 못 드셔서

고춧가루는 2큰술 사용했어요.

 

 

02

 

물 1.5L에 다시팩 하나를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중불로 줄여 5분 정도 더 끓여

육수를 내주었어요.

사골 베이스로 만드셔도 좋습니다.

 

 

03

 

넓적한 냄비에 깨끗이 씻은 알배추를

잘라 바닥에 깔아 주세요.

 

 

04

 

그 위로 썰지 않은 알배기 배추

청경채

팽이버섯

새송이 버섯 등을 손질해 둘러주세요.

 

*참고로 청경채를 너무 많이 사용하면

국물이 중국스러운 맛이 나요.

개인적으로 청경채는 적당히 넣는 걸 

추천드려요.

 

 

05

 

가운데 냉동만두도 먹을 만큼 올려주세요.

 

 

06

 

만들어 놓은 양념장과

육수도 부어 주세요.

 

 

07

 

만두가 익을 때까지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뜨끈하고, 얼큰하고, 칼칼한

만두전골이 완성됐어요.

 

 

가족들이 둘러앉아 맛있게 먹었네요.

요즘 손만두 두 개랑 고기 조금 넣어 주고

1인분에 만원이던데 ㅠㅠ

집에서 실컷 먹었어요. ㅎㅎ

 

 

비비고 왕만두를 사용했는데

비비고는 왕만두도 엄청 맛있더라고요!

매우 만족 ㅎㅎ

만두로 조금 배가 덜 부르다 싶으면

칼국수도 준비했다 끓여주세요~!!

 

 

고기가 있을 땐 고기도 넣어서 함께 먹으면

더 든든하답니다 :)

 

뜨끈하게 속 풀리는 메뉴를 찾고 계시다면

얼큰한 만두전골 추천합니다!

 

 

 

 

 

 

집에서 즐기는 새조개 샤브샤브 노랑 새조개 달큰하고 쫄깃해요

오늘의 요리 몇 년 전에 같이 일하던 사람이랑 무슨 이야기를 하다가 새조개라는 걸 알게 됐어요. 제가 새조개를 먹어본 적이 없다고 하자 저보다 열살은 어린 동생이 저보고 인생을 헛살았다고

arimarim.tistory.com

 

맛있어서 엄지가 척척 올라가는 대창전골 끓이기

오늘의 요리 한인 정육점에 고기 사러 갔다가 잘 손질된 대창, 막창, 곱창이 보이길래 자석에 이끌리듯 대창을 들고 왔어요. 일단 샀는데 뭘 해 먹지 하다가 남편이 곱창전골을 좋아해서 대창으

arimarim.tistory.com

 

유부전골 끓이기/ 고기 품은 두부전골 끓이기

오늘의 요리 2016년에 다시 호주로 돌아 왔을때는 남편이 학교 다니느라 유학원 통해서 왔었는데 그때 우리를 데리러 나왔던 유학원 직원 언니가 이번에 한국으로 돌아가게 됐어요 자주 만나지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