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서면에 볼 일 보러 갔다가 어머님의 추천으로 완당집을 방문하게 되었다.
나는 태어나서 완당을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는데 부산 사람인 남편도 완당을 먹어본 적이 없다고 한다ㅎㅎ


18번 완당

주소: 부산 부산진구 서면문화로 16
(서면역 9번 출구에서 142m)

전화번호: 051-806-0180


영업시간: 10:00 - 21:00 (라스트 오더 20:30)
정기휴무 매주 일요일


내부는 탁 트인 넓은 식당에 테이블도 많이 있었다.


18번 완당 메뉴

우리는 완당집에 처음 왔으니 다른 메뉴 말고 완당을 먹어보기로 했다.


완당은 종잇장처럼 피가 얇아 빨리 퍼질 수 있으니 먼저 먹어야 된다고 한다.


완당 소개 글이 있어서 읽어보았다.

먹은 듯 안 먹은 듯, 구름 같은 완당
완당! 아는 사람도 많지만 모르는 사람도 많습니다.
젊은이들은 잘 모릅니다. 또 부산 사람이 아니면 모릅니다.
부산 말고는 완당을 하는 집이 없어서 그렇습니다.
세상에 그런 음식이 있었나?
완당은 한번 먹어보고는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운 맛에 그만 반해버렸습니다.
완당은 여자들이 좋아하는 음식이다! 맞는 말입니다.
완당은 해장에 그만이어서 주당들이 좋아합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부산의 맛, 완당을 공개합니다.


주문하고 얼마 안 있어 금방 완당이 나왔다.
남편도 나도 여태까지 완당이 미트볼처럼 생긴 건 줄 알았는데 실물을 보니 전혀 아니었다.


완당과 함께 유부초밥도 주문!


어떻게 만들었는지 피가 정말 얇고 고기가 아주 조금 들어있다.
술술 잘 넘어가서 완당 먹으면 소화도 잘 될 듯 ㅎㅎ
국물도 아주 담백하고 시원 깔끔했다.


완당 양이 많은 편은 아니라서 유부초밥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것 같다.

서면에서 부담 없이 간단히 먹을만한 점심을 찾는다면 18번 완당을 추천하고 싶다.

 

 

 

 

 

 

 

부산 서면 정동진 해물탕 해물찜 싱싱한 해물과 시원한 국물이 있는 곳

아버님, 어머님이 아이랑 키즈카페에 가셔서, 남편이랑 나는 편하게 볼 일을 보고, 다 함께 점심을 먹기 위해 식당에 모였다. 주소: 부산 부산진구 서면문화로 37 2~3층 (서면역 9번 출구에서 361m)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