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돼지등뼈로 간장뼈찜을 만들어보았어요.
작년 여름에도 만들어 먹으려고 사다 놓았는데
빨리빨리 안 만들어 먹어서
만들기도 전에 냉장고에서

고기 맛이 가서 버렸던 게 기억나네요.
아까비 ㅜㅜ
이번에는 고기 사 오자마자 후다닥 빠르게 만들었어요!


돼지 간장 등뼈찜 재료

돼지등뼈
당면

대파
양파
월계수잎

돼지등뼈찜 양념

간장
춘장
설탕
올리고당
맛술
참기름
생강가루
후추



01

돼지등뼈는 1.6kg 준비했어요.
찬물에 담가 두 시간 동안 핏물을 빼주었어요.

 

(중간중간 핏물을 갈아주세요.)


02

당면도 한 줌을 1시간 정도 불려주었어요.
떡국떡은 30분만 담가놓았어요.


03

간장 10큰술
춘장 1/2큰술 (색감내기용)
설탕 1.5큰술
올리고당 2.5큰술
맛술 3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약간
생강가루 약간

모든 재료를 잘 섞어주세요.


04

핏물을 뺀 돼지등뼈는
월계수 잎을 넣고 불순물이 뜨도록
한번 팔팔 끓여주세요.
물에 깨끗이 씻어줍니다.

 

05

압력솥에 돼지등뼈가
반 이상 잠기게 물을 넣고
뚜껑을 닫고 40분 정도 쪄주세요.

강불에서 추가 흔들리면

10분 뒤에
중불 15분
약불 15분
뜸 들이기까지 기다려 주세요.

 

압력솥이 없으면
냄비에서 1시간 정도 끓여주시면 될 것 같아요.


06

40분 후 뜸 들이기까지 끝났으면
뚜껑을 열고
만들어둔 양념을 붓고
뚜껑을 연 상태에서 졸여주세요.


07

국물이 졸여지는 동안
대파, 당근, 양파도 준비해 주세요.


08

국물이 반 이상 졸았을 때
당근과 양파를 넣고 익혀주세요.


09

당근과 양파가 익었으면
당면, 떡, 대파를 넣고
원하는 상태가 될 때까지 졸여줍니다.
(당면이 불기 전까지만!)

*솥에서 완성된 사진은 깜빡하고 안 찍었네요.
자꾸 건너뛰고 찍었다고 착각을 해요...ㅜㅜ


뼈찜과 당면, 떡, 야채를 골고루 담고
국자로 남은 국물도 부어주세요.
통깨까지 뿌리면 뼈찜 완성입니다.


뼈찜을 접시에 다 담으면 너무 많아서
뼈 몇 개는 못 올렸어요.
그래도 양이 푸짐하네요.
비주얼이 좋아서 간장뼈찜도
손님초대요리, 집들이 음식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만드는 과정은 조금 오래 걸리고 귀찮지만
8불의 행복입니다 :)


압력솥에 했더니 뼈랑 살이 쏙쏙 잘 분리되네요.


당면도 먹고
떡도 먹고
야채는 잘 안 먹고 ㅎㅎ
골라 먹는 재미도 좋은 간장뼈찜이에요.

양이 많아 냄비에 남은 등뼈찜은
뼈랑 고기랑 분리해서

남은 국물이랑 따로 남겨두었다가

다음날 김가루, 챔기름 넣고
볶음밥도 해 먹었어요 :)

 

 

 

 

 

편스토랑 류수영의 콩나물 넣은 감자탕 레시피

류수영 님을 19살 때 강원도 주문진 마트에서 본 적이 있는데 혼자 바이크 타고 여행 오신거 같았어요 정말 뽀얀 우윳빛 피부에 근육질 몸매와 큰 키 또 일하시는 분들 사진 요청에 웃으며 사진

arimarim.tistory.com

 

 

돼지등뼈 카레 만들기

아직도 남은 등뼈와 육수~ㅋㅋ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에욤... 그리고 마지막으로 등장하는 류수영 님ㅎㅎ 류수영 님은 등뼈 육수 끓인 걸로 한 번은 돼지국밥처럼 하얗게 먹고 한번은 감자탕

arimarim.tistory.com

 

 

압력밥솥 소갈비찜 만들기 식혜가 들어간 식혜 소갈비찜

오늘의 요리 남편의 최애 음식 중 하나인 갈비찜 이번에 급하게 만드느라 호주 마트에서 갈비찜용 고기는 사 왔는데 제가 평소 갈비찜 할 때 넣는 갈아 만든 배도 집에 없고 통조림 파인애플도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