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홈베이킹


지난번 망한 요리대회로 새까맣게 탄
생크림 스콘을 올렸었는데요 ㅎㅎ

 

 

망한 요리 대회, 석탄을 만들다!!

생크림이 애매하게 남았길래 생크림 스콘을 후딱 만들고 치우려고 했다. 열심히 체도 치고, 재료들을 다 넣고 날가루가 안 보이게 섞어 주었다. 그러면 사실 거의 끝이다.ㅎㅎ 냉장고에서 6시간

arimarim.tistory.com


그 이후로 아주 오랜만에 생크림 스콘을 다시 만들었어요.
이번에는 막판에 안태우려고
계속 지켜보면서 구웠네요 😂


생크림 스콘 재료

밀가루 (강력분 or 중력분)
생크림
설탕
소금
베이킹파우더

계란 노른자, 우유 약간씩



01

중력분 150g을 체 쳐주세요.
강력분이 없어서 중력분을 사용했어요.


02

설탕 30g
소금 2g
베이킹파우더 3g
체 쳐주세요.


03

체친 재료들을 살살 섞어줍니다.


04

차가운 생크림 150g을 부어주세요.


05

주걱 날을 세우고
11자를 그리며
날가루가 안 보일 정도로만 섞어주세요.


06

반죽을 위생백에 담고
동그랗게 만들어 주세요.
냉장고에서 6시간 이상 숙성해 줍니다.


07

6시간 후 냉장고에서 꺼냈어요.
조금 크게 만들고 싶으면 6등분 해주고
작게 만들고 싶으면 8등분 해줍니다.


08

거리를 두고 팬닝해 주세요.


09

계란 노른자 1큰술과
우유 2큰술을 섞어주세요.


10

반죽 윗면에 발라줍니다.


11

에어프라이어 180도 10분


12

한 칸 내린 후
안쪽과 바깥쪽 방향을 한번 바꾸고
180도 3분 더 구웠어요.

*지난번처럼 다 구워놓고
안태우려고 엄청 신경 썼어요.


이번에는 먹음직스럽게
잘 구워졌어요 :)


아랫면도 노릇하니
색이 예쁘게 났고요


파는 것처럼 크랙은 많이 안 났지만

가족끼리 집에서 맛있게 먹을
홈베이킹의 결과로 만족하는 바입니다 ㅎㅎ

 

 

겉바속촉해서 딸기잼 올려가며 먹기
충분히 맛났어요 :)

 

 

 

 

 

 

중력분으로 모닝빵 만들기/ 디너롤 만들기 (손반죽)

오늘의 홈베이킹 빵을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 예전부터 집에서 직접 만들어 주고 싶었는데 어쩌다 보니 이제야 만들어 주게 됐네요 첫 빵은 모닝빵/디너롤로 선택했어요 빵은 보통 글루텐 함량

arimarim.tistory.com

 

 

귀여워서 어떻게 먹어?? 곰돌이 빵 만들기

오늘의 홈베이킹 요즘 유튜브와 블로그에서 많이 보이는 찢어먹는 곰돌이 빵을 만들어 봤어요. 너무 귀여워서 아이가 좋아할 거 같더라고요. 귀찮지만 아이가 좋아할 얼굴을 생각하면 몸이 움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