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벌크로 사다 놓은 살치살을
그냥 구워 먹기도 하고
찹스테이크도 만들어 먹고 하다 보니
그래도 금세 다 먹어가네요.
이번에는 살치살로
큐브 스테이크 덮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큐브 스테이크 덮밥 재료

스테이크용 소고기
숙주
쪽파
소금
마늘
식용유

큐브 스테이크 소스

대파
양파
생강
간장
물 or  다시 물
설탕
미림



01

숙주 한 줌을 씻어 물기를 빼주세요.


02

고기는 사용할 만큼 꺼내
큐브 형태로 썰어
소금을 약간 뿌려 밑간을 해주세요.

*저는 1인분 만들었어요.

 

03

대파 1대
양파 1/2개
편 썬 생강 5~6개를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팬에 구워주세요.


04

야채들이 노릇노릇 구워졌으면
간장 100ml
물 or  다시물 150ml
맛술 50ml
설탕 2.5큰술을 넣고
바글바글 끓으면
중불에서 5분간 끓여주세요.

 

다 끓인 소스는 야채를 걸러

소스만 따로 그릇에 담아주세요.


*소스는 4~5번 만들어 먹을 양이 나와요.


05

기름을 약간 두른 팬에
마늘을 3~4 개편 썰어 넣고
마늘 먼저 볶다가
고기를 넣고 취향껏 구워주세요.


06

고기가 원하는 상태로 구워지면
만들어 둔 소스를 3~4큰술 넣어

살짝 졸여주세요.


07

밥 위에 완성된 큐브 스테이크를
한쪽에 먼저 올려줍니다.


08

고기를 볶았던 팬에 숙주를 넣고
아삭함이 남아있도록 살짝만 볶아주세요.


09

한쪽에는 볶은 숙주를 올려줍니다.


심심해 보이지 않게 가니쉬로 쪽파도 올리고
와사비까지 올려 먹으면
파는 맛 부럽지 않게
정말 맛있어요!


집에서 만들어 먹으니 고기양도 많아서
먹어도 먹어도 줄지가 않아요 ㅎㅎ


딱 알맞게 구워진 부드러운
살치살 큐브 스테이크와
아삭한 숙주볶음을 올려
한 끼 맛있게 잘 먹었네요 :)


얇게 썰어 일반 스테이크 덮밥으로 만들어도 굿굿
소스도 한번 만들어 놓으면 여러 번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집에서 큐브 스테이크 덮밥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

 

 

 

 

 

 

 

 

항정살 덮밥 만들기 단짠단짠 소스가 들어간 한 그릇 요리

오늘의 요리 맛잘알 성시경 님 레시피로 항정살 덮밥을 만들었어요. 성시경 님 레시피는 항상 맛있게 먹어서 기대가 됩니다! 항정살 덮밥 재료 항정살 대파 양배추 통깨 계란 간장, 맛술, 청주,

arimarim.tistory.com

 

 

아보카도 스팸 덮밥 만들기 엄청 간단한 한그릇 요리

오늘의 요리 아보카도 명란 덮밥, 아보카도 날치알 덮밥도 맛있지만 집에 항상 있는 재료는 아니지요. 대신 스팸은 항상 집에 있는 편이에요. 저희 집만 그럴 수도 ㅎㅎ 암튼 더 접근성이 쉬운

arimarim.tistory.com

 

 

팽이버섯 덮밥 만들기 가성비 최고 초간단 한 그릇 요리

오늘의 요리 오늘은 다이어트하는 분들이 많이 만들어 먹는 팽이버섯 덮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다이어트 음식 중에 가장 저렴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ㅎㅎ 팽이버섯 덮밥 재료 팽이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