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이연복 셰프님 레시피 중에
한번 해보려고 눈여겨봐 놓았던
대만식 닭다리 튀김밥
드디어 만들어 보았습니다.


대만식 닭다리 튀김 밥 재료

닭다리
맛술
간장
굴소스
대파
생강
후추
전분
식용유
숙주
청경채
양배추
다진마늘
베트남고추
참기름



01

저는 닭다리를
닭봉, 닭날개로 대체해
영상에 나오는 양과 비슷하게 준비했어요.


02

닭다리는 뼈를 기준으로
양쪽에 칼집을 낸 후
뼈에서 분리해 넓게 펼쳐 줍니다.


03

진간장 1.5큰술
맛술(미림) 1큰술
굴소스 1큰술
오향분(선택)
후춧가루
대파 흰 부분 1개
편 썬 생강 약간

손질된 닭과 위의 재료를 모두 넣고
잘 버무려 약 두 시간 재워주세요.
저는 전 날 재워서 다음날 사용 했어요.

*오향분은 없어서 안 넣었어요.


04

두 시간 후
전분에 닭다리를 충분히 묻혀
30분 냉장 숙성해 주세요.


05

숙주
청경채
양배추
대파 1대를 준비해 주세요.


06

180도로 달궈진 기름에
닭다리를 튀겨주세요.

초벌로 한번 튀기고
잠시 빼 뒀다가
다시 한번 튀겨줍니다.


08

팬에 식용유 2큰술
베트남 고추 3개 (크러쉬드 페퍼로 대체)
파 흰대
마늘 3개를 다져서 넣어주세요. (강불)


09

야채 중에 제일 천천히 익는

양배추를 먼저 넣고 볶다가
간장 1/2큰술을 넣어주세요.


10

숙주나물과 청경채를 넣고
맛술 1큰술 넣어주세요.


11

굴소스 1큰술
생수 4큰술
후춧가루를 취향껏 넣고 볶아주세요.

*저는 영상보다 야채를 좀 더 볶았기에
소스를 조금 더 추가해서 간을 맞췄어요.

 


12

야채볶음은
참기름을 살짝 넣고 마무리해 주세요.


13

접시에 밥과 치킨을 담고
밥 위에 야채볶음까지 올리면 완성입니다.

 

간장, 굴소스 밑간을 해
갓 튀긴 치킨과

아삭아삭 간이 잘 맞는 야채볶음!
밥 이랑 아주 잘 어울려요.

 

저는 향신료 오향분은 안 넣었는데
그래서 제 입맛에 더 잘 맞는 닭다리 튀김밥이네요.

 


아삭한 야채만으로도 너무 맛있어서
집에서 닭다리 튀기기가 부담스러우신 분은
야채만 이대로 볶아서 밥이랑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이연복 셰프님의 레시피
대만식 닭다리 튀김 밥으로
방구석 대만여행 성공입니다  ㅎㅎ

 

 

 

 

 

 

이연복셰프 레시피 20분 멘보샤 만들기 겉바속촉 홈메이드 멘보샤

오늘의 요리 제 기억으로는 2018년 즈음에 이연복 셰프님의 멘보샤 레시피가 방송을 많이 타기 시작했고 저도 그때 한번 따라 만들어 먹고 정말 오랜만에 멘보샤를 만들었어요. 몇 년 만에 다시

arimarim.tistory.com

 

 

이연복 셰프의 탄탄면 만들기 얼큰하고 고소한 탄탄멘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 이연복 셰프님의 중화냉면을 정말 맛있게 만들어 먹어서 이번에는 이연복 셰프님의 탄탄면에 도전해 보았어요. 탄탄면 재료 중화면 대파, 청양고추 다진 마늘 다진 고기

arimarim.tistory.com

 

 

이연복 셰프 레시피로 겉바속촉 옥수수 빠스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옥수수 빠스를 한번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마침 이연복 셰프님 유튜브 채널에도 옥수수 빠스 레시피가 올라와 있더라고요. 집에 있는 캔 옥수수로 열심히 따라 만들어 봤어요. 옥수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