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라이스페이퍼와
김, 당면을 이용해
간단한 간식인 라이스페이퍼
김말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쫀득하고 바삭한 식감이 좋은
라이스페이퍼 김말이
레시피 공유해 볼게요.


라이스페이퍼 김말이 재료

라이스페이퍼

당면
간장
설탕
참기름
식용유



01

당면은 70g 사용했어요.

*라이스페이퍼 김말이 6개 양


02

끓는 물에 당면을 넣고
팔팔 끓여 완전히 익힌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03

설탕 0.5큰술
참기름 1큰술
간장 2큰술을 넣고
간이 짭조름하도록 비벼주세요.

*청양고추나 색감내기에 좋은
채 썬 당근을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04

라이스페이퍼를 미지근한 물에 담가 주세요.


05

김은 4등분 한 후
한 장을 라이스페이퍼 위에
올려주세요.

*김은 가운데보다 좀 아래쪽에
깔아주세요.


06

당면 한 젓가락을 올려줍니다.


07

김을 먼저 말고
라이스페이퍼를 말아주세요.

중간에 양쪽 끝을 접어주세요.


08

끝까지 말아 마무리해줍니다.


09

달군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서로 달라붙지 않게 조심하며
튀겨주세요.


10

부풀어 오르는 부분은

젓가락으로 터트려줍니다.


11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도 제거해 주세요.


이렇게 보면 라이스페이퍼로
만든 지 잘 모르겠네요.


바삭바삭 아주 맛있어 보여요 😋


간장에 찍어 먹어보니 바삭하면서도
쫀득한 식감까지 있어
약간 떡 같은 느낌도 들더라고요.

직접 이렇게 당면을 삶아서
만들어도 좋고
집에 잡채가 남았을 때
만들어 먹어도 좋을 것 같네요.
넘 맛있게 잘 먹었는데
떡볶이가 없어서 조금 아쉬웠어요 🥲


 

 

 

 

 

 

콩나물 어묵 잡채 만들기 색다른 맛의 매콤 콩나물 잡채

오늘의 요리 잡채 만들어 먹은 지 얼마 안 됐는데 또 잡채가 땡겨서 ㅎㅎ 이번에는 색다르게 매콤한 콩나물 잡채를 만들어 보았어요. 맛도 색다르고 일반 잡채 만들 때 보다 재료도 덜 들어가서

arimarim.tistory.com

 

 

잡채 만들기 냄비 하나로 휘리릭 만드는 원팬 잡채

오늘의 요리 설 때부터 잡채가 먹고 싶었는데 그때는 막상 귀찮아서 그냥 넘어가고 이제야 잡채를 만들었어요. 찾아보면 원 팬 잡채 레시피가 꽤 많은데 저는 역시나 뚝딱이 형 레시피로 ㅎㅎ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