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홈베이킹

 

아이가 주로 집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다 보니

쿠키 만드는데 재미가 들렸어요.

또 쿠키를 만들고 싶다길래

집에 재료도 다 있으면서

아이와 함께 만들 쉬운 분유 쿠키 레시피를 찾다가

앙꼬라는 유튜버 님의 레시피로

분유쿠키를 만들어 보았어요.


분유쿠키 재료

 

무염버터 (실온상태)

슈가파우더 (설탕 대체제 사용)

달걀 노른자 (실온상태)

우유 (실온상태)

박력분 (중력분으로 대체)

탈지분유 (전지분유로 대체)

소금


 

01

 

버터는 30분~1시간 정도 미리꺼내

말랑한 상태에서 사용해 주세요.

 

버터 120g을 볼에 넣고

핸드믹서나

휘핑기로 잘 풀어주세요.

 

 

02

 

슈가파우더 80g을 2회에 나누어

넣고 섞어 주세요.

 

*저는 설탕대체제 60g을 사용했어요.

 

 

03

 

달걀노른자 36g을

하나씩 넣어가며

섞어 주세요.

 

 

04

 

우유 10g을 넣고

섞어 주세요.

 

*우유 정량보다 조금 더 넣는 걸 추천!

 

 

05

 

박력분 240g (중력분으로 대체)

전지분유 60g

소금 두꼬집을 체쳐 넣어 주세요.

 

 

06

 

주걱으로 반죽을 잘 섞어 주세요.

 

*저는 적혀 있는 정량대로 했는데

수분이 부족해서 뭉치기 힘들었어요 ㅠㅠ

04번에서 우유를 조금 더

추가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07

 

위생 봉투에 넣고

잘 뭉친 후

냉장실에서 1시간 휴지 시켜 줍니다.

 

 

08

 

1시간 후

위와 아랫쪽에 덧가루를 약간

뿌리고 밀대를 이용해

비슷한 두께로 만들어 주었어요.

 

 

09

 

스크래퍼를 이용해

비슷한 크기로 자른 후

팬닝해 주세요.

 

제거는 크기가 가지각색이네요 ㅎㅎ

 

 

10

 

남은 반죽을 뭉쳐

다시한번 같은 과정으로

만들어 주세요.

 

 

11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

10~12분 구워 주세요.

 

*저는 에어프라이어 기능으로

180도 10분 구웠어요.

 

 

 

망에 한김 식혀 주세요.

 

에어프라이어로 세게 구웠더니

색이 조금 진하게 나왔어요.

 

 

비록 색은 예쁘게 안났지만

그래도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자꾸 손이가게 만드는 쿠키네요.

자극적인 맛이 아니라 좋아요 :)

 

 

아이가 직접 만들어 먹으니

더욱 뿌듯해 하며

맛있게 잘 먹은 분유쿠키 였어요.

 

 

 

 

 

 

 

 

땅콩쿠키 만들기 저 세상 고소함~ 피넛버터 쿠키

오늘의 홈베이킹 요리할 때 가끔 쓰긴 하는데 남편도 저도 아이도 잘 안 먹어서 유통기한이 다가오는 땅콩잼을 소진하기 위해 미루고 미루던 피넛버터 쿠키를 만들었어요. 피넛버터 쿠키 재료

arimarim.tistory.com

 

 

퍼프 페이스트리로 딸기잼 파이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홈베이킹

오늘의 홈베이킹 누텔라 페스트리 누텔라 트위스트 누텔라 초코스틱 만들기 오늘의 홈베이킹 냉동 퍼프 페이스트리 사용하고 남은 걸로 뭘 만들까 찾아보다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누텔라 초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