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홈베이킹

 

요리할 때 가끔 쓰긴 하는데

남편도 저도 아이도 잘 안 먹어서

유통기한이 다가오는

땅콩잼을 소진하기 위해

미루고 미루던 피넛버터 쿠키를 만들었어요.


피넛버터 쿠키 재료

 

땅콩잼

버터

실온 계란

설탕

바닐라 에센스

박력분

베이킹파우더

소금


 

01

 

버터 90g과 피넛버터 120g을 섞어 주세요.

모두 냉장고에서 바로 꺼내서 사용했어요.

 

 

02

 

설탕 60g을 넣고 믹스한 후

바닐라 익스트랙이나

바닐라 에센스를 1/2 티스푼만 넣어서

다시 섞어 주세요.

 

 

 

03

 

실온 계란 1개를 넣고 섞어준 후

박력분 200g을 채쳐서 넣어주세요.

베이킹파우더 1 티스푼과

소금 약간을 넣어주세요. (2~3꼬집)

 

 

04

 

11자를 그려가며 섞어 주세요.

 

*땅콩 분태나 초코칩 등 원하는 재료를 더 추가하셔도 좋아요.

 

 

03

 

스쿱이나 손으로 동그랗게 만든 후

눌러 주세요.

 

 

04

 

포크로 모양을 내주세요.

180도에서 10분 예열한 오븐에

170도로 낮춰 25분 구워줬어요.

 

 

작은 아이들은 색이 좀 진하게 나왔어요.

아무튼 모양을 좀 대충대충 만들기는 했는데

식감은 파삭파삭하면서

엄청 고소하니 맛있어요.

땅콩잼 자체에 땅콩 분태가 들어있어서

가끔가다 씹히는 재미도 있네요.

 

 

저는 설탕이 거의 안 들어 간 피넛 버터 제품을 사용했더니

딱 적당히 달면서 고소해서

어른들도 선물로 드리면 굉장히 좋아하실 거 같아요.

 

 

 

아이는 본인도 먹고

춤추는 로봇 동생도 나눠주고 그랬답니다. ㅎㅎ

 

 

 

 

 

레드벨벳 크림치즈 쿠키 만들기

홈 베이킹 요즘에 레드벨벳 크림치즈 쿠키 만들었다는 인증 글이 여기저기 보이길래 레시피를 봤더니 생각보다 간단하더라고요 베이킹 손 놓은 지 오래됐는데 이건 만들어 먹고 싶은 욕구가 뿜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