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간식

 

아이한테 아직 도넛을 해준 적도 

사준 적도 없는데

유튜브에서 보고

동그랗게 구멍 뚫린 것만 보면

도넛 도넛 노래를 부르더라고요.

그렇다면 뭘로 만들어 줘 볼까 하다가

감자를 으깨서 만들어 봤어요.


감자 도넛 재료

 

감자

파마산 치즈

전분

파슬리

소금

식용유


 

01

 

감자는 3개를 삶아서 으깨줬어요.

감자 전분가루 3큰술 

파슬리 가루 듬뿍

소금 1 티스푼

파마산 치즈도 듬뿍 넣고 섞어 주세요.

 

*다 익은 거라서 간을 보면서 하면 좋아요.

 

 

02

 

장갑 끼고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어 주세요.

저는 가장 쉬운

도넛 모양과 스틱 모양으로 만들었어요.

 

 

 

03

 

넓은 팬에 기름 넉넉하게 넣고

기름이 어느 정도 뜨거워지면 (150도 이상)

하나씩 넣고 튀겨 주세요.

한쪽이 노릇노릇 해지면

반대쪽으로 뒤집어서 튀겨 줍니다.

 

* 깊은 냄비는 반죽이 무거워서 가라앉기 때문에

넓은 팬에 튀기시는 게 좋아요.

 

 

04

 

기름기를 빼주세요.

 

 

이거는 정말 핵 꿀맛입니다. ㅋㅋㅋ

일반 감자튀김보다 훨씬 맛있어요.

간이 부족하면 소금 뿌리거나

케첩 찍어 먹을까 했는데

간도 잘 맞았어요.

 

 

남편이랑 저는 거의 맛만 봤네요.

맥주랑 먹었어야 됐는데...

 

 

애가 도넛! 도넛! 거리면서 세 개씩 들고 먹었어요...

삶은 감자 3개가 순삭...

다음부터는 감자 6개씩은 삶아서

만들어야 될듯해요. ㅎㅎ

 

 

 

 

 

 

바삭바삭 고구마 롤칩 만들기, 두 번 드세요~ 세 번 드세요~

오늘의 요리 정호영 셰프님 레시피에서 너무나 맛있어 보이는 고구마 롤 맛탕을 발견했어요. +_+ 완전 아이 간식으로도 딱이겠구나 싶어 열심히 만들어 봤어요. 고구마 롤 칩 재료 고구마 식용유

arimarim.tistory.com

 

 

백종원 감자 브런치 만들기 간단하고 맛있어요!

오늘의 요리 예전에 백종원 님 감자 브런치 레시피로 브런치를 만들어 먹은 적이 있는데 그게 꽤 간단하면서도 맛있었어요. 그래서 언제 또 해 먹어야지 하다가 집에 감자도 있고 플레이팅 할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