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우연히 보게 된
SNS에서 핫 하다는
으깬 감자구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감자를 찌고
에어프라이어에 굽기만 하면 끝이라
정말 간단한 레시피예요.


으깬 감자구이 재료

감자
소금
올리브 유
파마산치즈
파슬리

 

으깬 감자구이 소스

 

올리고당

마요네즈

그릭 요거트



01

감자는 사용할 만큼
깨끗이 씻어주세요.
껍질째 구울 거라
껍질을 빡빡 깨끗이 씻어줍니다.


02

감자를 삶을 만큼 물을 넣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천일염
0.5큰술을 넣어줍니다.


03

감자를 속까지 익혀줍니다.
젓가락으로 찔러서 확인해 주세요.


04

잘 익은 감자를 도마에 올려주세요.

 

05

 

넓은 그릇의 바닥이나

주걱으로 으깨 주세요.

 

 

*힘을 너무 주면

완전히 바스러지더라고요 ㅎㅎ

 

 

06

 

팬에 올리브유를 뿌리고

으깬 감자를 올린 후

다시 윗면에 올리브유를 뿌려 주세요.

 

 

07

 

소금과 후추를 적당히 뿌리는데

저는 허브솔트만 적당히 뿌렸어요.

 

 

08

 

에어프라이어 기능으로

180도 16분 구워주었어요.

 

 

09

 

올리고당

마요네즈

그릭 요거트

1:1:1로 섞어 주세요.

 

사워크림, 스윗 칠리소스

조합도 좋아요.

 

 

10

 

감자가 먹음직스럽게 구워졌으면 꺼내 주세요.

 

*뒤집어서 취향에 맞게

좀 더 구워줘도 될 것 같아요.

 

 

11

 

파마산 치즈와

파슬리 가루를

적당히 뿌려 줍니다.

 

 

저는 점심으로 먹고

남편은 일 끝나고 와서

간식으로 먹었는데

둘 다 든든하게 잘 먹었어요.

 

겉바속촉이라

웨지감자 느낌도 나지만

튀기지 않고 만드는 점이

더 편하네요.

 

 

초간단하게 만든

소스와도 잘 어울려서

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욱더 맛있어요.

 

감자로 간단하게

맛있는 간식 만들어 보세요 :)

 

 

 

 

 

 

남은 감자튀김 맛있게 먹는 법 남은 감자튀김 프라이팬으로 맛있는 간식 만들기

오늘의 요리 남편한테 치킨이 맨날 남으니 많이 사 오지 말라니까 이번에는 치킨과 함께 햄버거, 칩스를 잔뜩 사 와서 칩스가 남게 만들었어요. ㅎㅎ 이사하면서 에어프라이어는 정리해서 더는

arimarim.tistory.com

 

 

감자도넛 감자스틱 만들기, 아이들 간식으로 어른들 맥주 안주로 딱!

오늘의 간식 아이한테 아직 도넛을 해준 적도 사준 적도 없는데 유튜브에서 보고 동그랗게 구멍 뚫린 것만 보면 도넛 도넛 노래를 부르더라고요. 그렇다면 뭘로 만들어 줘 볼까 하다가 감자를

arimarim.tistory.com

 

 

편스토랑 류수영 휴게소 버터감자 만들기 원팬 감자요리

오늘의 요리 류수영 님의 겨울방학간식 3종 한판 떡꼬치, 하얀 라볶이, 휴게소 버터감자 이제 마지막으로 휴게소 버터감자까지 만들어 보았어요. 그러고 보니 류수영 님 덕분에 많은 레시피를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