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류수영 님의 겨울방학간식 3종
한판 떡꼬치, 하얀 라볶이, 휴게소 버터감자
이제 마지막으로 휴게소 버터감자까지
만들어 보았어요.
그러고 보니 류수영 님 덕분에
많은 레시피를 배우지만
류수영 님 덕분에 살도 찌네요 🤣


휴게소 버터감자 재료

일반감자

버터
소금
설탕



01

방송에서는 일반감자 5~6개로 만들었는데
저는 3개만 준비했어요.


02

감자 껍질을 깎고
흐르는 물에 한번 헹궈주세요.


03

너무 작게 썰면 익다가 퍼질 수 있기 때문에
2등분으로 자르라고 했는데
제가 사용한 감자가 좀 길쭉한 거 같아서
3등분으로 잘랐어요.


04

프라이팬을 중불로 달군 후
넓적한 면이 바닥으로 가도록
감자를 하나씩 넣어주세요.


05

물 200ml를 붓고

*저는 감자 양이 적어서

다른 재료들의 양을 조금씩 줄여 넣었어요.

 


06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낮춘 후
소금 1 티스푼을 넣어주세요.


07

뚜껑을 닫고
약 7분 정도 물이 졸아들 때까지
찌듯이 삶아주세요.

* 팬 크기나 물 양에 따라
물이 증발하는 시간이 다르니
한 번씩 보면서 삶아주세요.


08

중 약불로 줄인 후 버터 40g을 넣어주세요.
계속 조리할 거라 여기서 감자가 완전히 익을 필요는 없어요.

*감자가 적어서 버터양도 줄였어요.

 

09

버터향을 골고루 입혀주면서 조리해 주세요.

 

 

10

버터가 녹으면서
바닥에 눌어붙은 것들도
나무수저로 긁어가며 감자에 입혀주세요.

 


11

감자 5~6개 사용 시 설탕 2큰술을 넣고
설탕을 골고루 코팅해 줍니다.

저는 1큰술 넣었어요.

 


12

다시 뚜껑을 덮고 약불에서 10분간 감자를 익혀주세요.

 

13

 

감자버터구이가 타지 않도록 중간중간 뚜껑을 열어

저어주시면 됩니다.

 


그릇에 담고 나무꼬치도 꽂아줍니다.

집에 휴게소 그릇은 없지만
나무 꼬치는 있길래 꽂아주었어요.


토핑용 설탕도 취향껏 뿌려주세요.
저는 소심하게 조금만 뿌렸어요 ㅎㅎ
그래도 충분히 맛있더라고요.

 



버터향과 단짠단짠 한 맛의

휴게소 버터감자는 계속 손이 가는 맛입니다.

 

살찌는 소리가...

 

 

이렇게 겨울방학간식 3종을 다 만들어 보았는데
류수영 님은 진짜 사람 살찌우는데 도사네요 ㅎㅎ
방학이라 아이들이 계속 집에 있었던 어머님들은

여러 가지 간식 아이디어를 얻어서 좋았을 것 같아요 :)

 

 

 

 

 

 

남은 감자튀김 맛있게 먹는 법 남은 감자튀김 프라이팬으로 맛있는 간식 만들기

오늘의 요리 남편한테 치킨이 맨날 남으니 많이 사 오지 말라니까 이번에는 치킨과 함께 햄버거, 칩스를 잔뜩 사 와서 칩스가 남게 만들었어요. ㅎㅎ 이사하면서 에어프라이어는 정리해서 더는

arimarim.tistory.com

 

 

허니버터 웨지감자 만들기 간식과 안주로 좋은 달콤한 웨지감자

오늘의 요리 오늘은 최근에 둘째 언니에게 배워서 만들어 먹어본 허니버터 웨지감자 레시피예요. 감자 하나로 너무 맛있는 간식 겸 안주가 탄생합니다! 허니버터 웨지감자 재료 감자 2~3개 버터

arimarim.tistory.com

 

 

편스토랑 류수영 하얀라볶이 만들기 초간단 초맛있는 사리곰탕 라면요리

오늘의 요리 호주로 돌아와서는 한국에서 식당 다니느라 바빠서 밀려있던(?) 류수영 님의 요리레시피를 열심히 따라 하고 있습니다ㅎㅎ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간식레시피들 중에는 지난번에

arimarim.tistory.com

 

 

편스토랑 류수영 떡꼬치 만들기 어남선생 한판떡꼬치 너무 맛있어요

오늘의 요리 얼마 전에 편스토랑에 류수영 님이 나와 여러 가지 간식 레시피를 알려줬는데요. 그중에 집에 재료가 다 있던 떡꼬치를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한판떡꼬치 재료 떡볶이떡 대파 밀가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