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이제는 추억이 되어버린 무한도전 ㅠㅠ

너무너무 좋아했고 재미있었던 무한도전에서

정준하 님이 푸드트럭을 하며 만들었던

또띠아 토스트를 만들어 보았어요.

그 당시 정준하 님이 백종원 님께 전수받았던 레시피인데

만드는 법도 엄청 간단하고

재료도 부담스럽지 않아

아침에 간단히 만들어 먹기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또띠아 토스트 재료

 

또띠아

양파

설탕

계란

치즈

버터


 

01

 

양파는 1/4개를 얇게 썰어 준비했어요.

양파 양은 취향껏 넣어주세요.

 

 

02

 

버터 1/2큰술 정도를

팬에 넣고 녹여주세요.

 

*버터가 타지 않게

중약불을 유지해 주세요.

 

 

03

 

계란을 버터 위에 넣고

노른자를 터트려 줍니다.

 

 

04

 

많은 분들이 설탕은 한 숟가락을 뿌리라고 하는데

저는 설탕 대체제 1/2큰술을 뿌렸어요.

 

근데 만들어서 먹어보니 설탕은 조금만 넣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무한도전 영상도 찾아보니 백종원 님도

설탕을 한수저까지는 아니고

그냥 솔솔 뿌렸더라고요.

 

 

05

 

채 썬 양파를 올려주세요.

 

 

06

 

계란이 거의 익어갈 때쯤

치즈 한 장도 올려주세요.

 

 

07

 

치즈가 다 녹기 전에

또띠아 한 장을 올려주세요.

 

 

08

 

뒤집개를 이용해

다 같이 뒤집어 줍니다.

 

 

09

 

두 번을 접어

앞 뒤로 노릇노릇 구워주면

또띠아 토스트 완성이에요.

 

 

정또띠를 한 입 먹어보니

양파도 아삭아삭

설탕의 단맛도 나고

계란에 녹은 치즈까지!

 

간단함에 비해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무한도전에서는

푸드트럭 단가 때문에

토스트 햄은 안 넣은 것 같은데

햄까지 넣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케첩을 뿌려 먹어도 좋고요.

 

 

만드는 시간이

5분 정도 걸린 것 같은데

바쁜 아침에 원하는 재료 넣고

휘리릭 구워서 먹고 나가기에도

정말 좋을 것 같네요.

 

저는 제가 먼저 테스트해 봤으니 ㅎㅎ

계란, 햄, 치즈, 소량의 설탕 정도로만

남편 아침으로 만들어 주려고 해요 :)

 

 

 

 

 

 

치킨데리야끼랩 만들기 치킨또띠아롤 간편도시락 추천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치킨랩을 만들었어요. 치킨데리야끼와 또띠아를 이용한 치킨데리야끼 또띠아롤인데 고기와 야채를 함께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좋답니다 :) 치킨데리야끼랩 재료 양상추

arimarim.tistory.com

 

 

치킨 퀘사디아 만들기 치킨 또띠아 요리 남은 치킨요리

오늘의 요리 바로 또 남은 치킨요리 갑니다. ㅎㅎ 남은 치킨으로 한쪽에서는 야채밥전을 한쪽에서는 치킨 퀘사디아를 만들었거든요. 치킨 퀘사디아 역시 이렇게 쉬울 수가 없어요. 치킨 퀘사디

arimarim.tistory.com

 

 

초간단 또띠아 피자 만들기, 아이 간식으로 맥주 안주로 추천해요

오늘의 간식 어린이날 아이를 위한 간식으로 무엇을 만들어 줄까 하다가 요즘 피자를 조금씩 먹기 시작한 아이를 위해 두 가지 맛의 또띠아 피자를 만들어 주었어요. 또띠아 피자 재료 또띠아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