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싱가포르 여행 가면 꼭 먹고 와야 할 카야 토스트!

 

 

저도 싱가포르에 놀러 갔을 때
카야토스트를 맛있는 커피와 함께 먹고 왔지요 :)
그 후로 가끔 카야토스트가 생각날 때면
카야잼을 사서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고 있어요.
카야잼이 연두색도 있고 갈색도 있는데
연두색은 딱 한번 사 먹어 봤어요.
둘 다 맛있기는 한데
개인적으로 갈색이 더 맛있는 거 같아요.


카야토스트 재료
 
식빵
카야잼
버터


 

01
 
사람들이 맛있다고 추천해서
구매해 본 그레이트 오션로드 버터와
카야잼을 준비했어요.

 

02

 

식빵을 토스트기에 굽거나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팬에

약불에서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식빵은 도톰한 게 좋습니다.

 

 

03

 

노릇하게 잘 구워지면

바삭해지도록 세워서 식혀 주세요.

 

 

04

 

잘 구워진 식빵은

빵칼로 반을 갈라주세요.

반을 가르는 게 어려우면

미리 반으로 잘라서 가르면

조금 쉽게 가를 수 있어요.

 

아니면 처음부터 밀대로 얇게 밀어서

구우셔도 좋습니다.

 

 

05

 

카야잼을 적당히 바르고

버터도 적당한 두께로 잘라 넣어주세요.

 

 

나름 여러 가지 모양으로

만들어 봤는데

그닥 예쁘게 만들어지지는 않았어요 ㅋㅋ

특히 빵이 너무 허여멀건 해서

먹음직스러워 보이지가 않네요.

약불에서 오래 굽는다고 구웠는데 말이죠 ㅠㅠ

 

 

하지만 구운 후

잘 식혀서 아주 바삭하고

얇은 빵 사이에 들어간

카야잼과 버터가 단짠단짠 해서

엄청 맛있었어요.

요즘은 카야잼 구하기도 어렵지 않으니

싱가포르의 국민 토스트인

카야 토스트를 집에서 즐겨 보세요 :)

 

 

 

 

카야잼은 코코넛 밀크와, 달걀, 설탕, 판단잎이 들어간 제품이에요.

카야잼에 들어가는 판단잎의 효능은

두피건강

해독작용

정신건강 (불안증세나 스트레스)

혈관 건강에 좋다고 해요.

 

 

 

 

 

 

 

피넛버터사과 토스트 만들기 간단히 먹기 좋은 땅콩잼 사과 샌드위치

오늘의 요리 오늘은 집에 있는 재료들로 간단히 점심을 먹기 위해 피넛버터 사과 토스트를 만들었어요. 땅콩잼이 바나나와도 잘 어울리지만 아삭한 사과와도 아주 잘 어울린답니다. 피넛버터

arimarim.tistory.com

 

 

연유버터 식빵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간식 간단한 재료와 간단한 과정

오늘의 간식 오늘은 허니브레드의 간단 버전인 연유버터 식빵을 만들어 보았어요. 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법도 간단해서 간식으로 만들어 먹기 너무 좋아요. 연유버터 식빵 재료 연유 버터 식

arimarim.tistory.com

 

 

딸기롤 바나나롤 예쁜 식빵요리 아이 간식으로 추천해요

오늘의 간식 집에 딸기랑 바나나가 있어서 아이한테 어떻게 만들어 줘 볼까 하다가 과일과 식빵들을 돌돌 마는 게 제일 간단하면서도 예쁘길래 과일 식빵롤을 만들었어요. 과일 식빵롤 재료 딸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