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예전에 언니 집에 살 때
언니가 가끔 간식으로 만들어 주던
콘치즈를 만들어 보았어요.
그게 벌써 17년이 넘었네요 🥲
요즘은 어디를 가나 기본으로 챙겨 주는 콘치즈
양이 너무 적다면
집에서 잔뜩 만들어서 맥주와 즐겨보세요.
대신 칼로리는 책임 못 집니다 ㅎㅎ


콘치즈 재료

옥수수 통조림
or
냉동 옥수수

 

버터
마요네즈
설탕
파슬리 가루



01

저는 캔 옥수수 대신
냉동 옥수수로 준비했어요.

*캔옥수수의 경우
옥수수를 체에 밭 쳐 물을 빼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02

버터 1큰술을 넣고
버터가 타지 않게 약불에 녹여주세요.


03

팬에 옥수수를 가득 넣고
버터에 잘 버무려주세요.

*저는 작은 팬을 사용했어요.


04

약간의 단맛을 위해
설탕을 1/3큰술 골고루 뿌려주세요.


05

마요네즈 1/2 큰술도 넣어주세요.


06

모든 재료를 잘 섞어줍니다.


07

모짜렐라 치즈를 취향껏 올리고
뚜껑 닫고 약불에서 녹여주세요.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에 구우시면
노릇노릇 더 고소해져요.


파슬리가루까지 뿌려 주었어요.

색감을 더 예쁘게 하고 싶으면
햄, 피망, 당근 등을 추가하셔도 좋아요.
하지만 저는 색감 좀 덜 예뻐도 이렇게 먹는 게
제일 좋더라고요ㅎㅎ


콘치즈 이거 뭐~ 맛은 뭐 말 안 해도 다 아시죠?
칼로리는 잠시 잊고 퍼묵퍼묵 했네요.
맥주안주로도 좋고
그냥 간식으로 먹어도 좋은 콘치즈
집에서도 한번 만들어 보세요 :)

 

 

 

 

 

 

 

콘푸딩, 콘캐서롤 만들기 부드럽고 촉촉한 새로운 맛의 디저트

오늘의 요리 얼마 전에 옥수수 통조림을 사서 간식 만들어 먹으려고 봤더니 제가 아는 그 옥수수 통조림이 아닙니다... 😓 크림드 콘? 그림만 보고 구매한 제 잘못이죠... 뭐.. 무튼 이걸 어디에

arimarim.tistory.com

 

 

옥수수 튀김 만들기 간단한 간식, 맥주 안주 추천

오늘의 간식 지금까지 캔 옥수수로 꽤 많은 요리를 만들어 봤는데요. 이번에는 캔 옥수수로 만드는 튀김입니다. 예전에 옥수수 빠스 만든 것도 튀김이긴 하지만 이번에는 더더더 간단한 옥수수

arimarim.tistory.com

 

 

캔 옥수수로 옥수수 스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늘은 언니에게 배운 옥수수 스프를 만들어 볼 거예요 지난번 류수영 감자 스프에 이어서 언니가 제부도 아침으로 해줘 보라며 알려줬어요 ㅎㅎ 재료- 통조림 옥수수, 양파, 감자,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