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얼마 전에 옥수수 통조림을 사서

간식 만들어 먹으려고 봤더니

제가 아는 그 옥수수 통조림이 아닙니다... 😓

 

 

크림드 콘?

그림만 보고 구매한 제 잘못이죠... 뭐..

무튼 이걸 어디에 쓰나 싶어서

호주 사람들은 이걸로 뭘 만들어 먹는지

구글에 검색을 해보니

콘 캐서롤 또는 콘 푸딩이라 불리는

요리가 나오더라고요.

만드는 방법, 들어가는 재료가 조금씩 달라서

여러 레시피를 보고

저도 제 멋대로 조절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콘 캐서롤 재료

 

옥수수 통조림

크림드 콘 통조림

옥수수 전분 또는 옥수수 머핀 가루

박력분

크림치즈 또는 사워크림

베이킹파우더

계란

우유

소금

설탕

 

선택- 파마산 치즈 가루


 

* 반죽이 금방 끝나기 때문에

오븐 예열을 먼저 해주시는 게 좋아요.

 

 

01

 

옥수수 전분 70g

박력분 20g을 볼에 담아 주세요.

 

 

02

 

베이킹파우더 1작은술을 넣어 주세요.

 

*콘 머핀믹스 사용 시 베이킹파우더는 넣지 않습니다.

 

 

03

 

파마산 치즈가루 1큰술과

소금도 약간 넣어 주세요.

 

*파마산 치즈가루는 안 넣는 사람도 많은데

저는 넣는 게 맛있을 것 같아서

한 큰 술 넣었어요.

 

 

04

 

설탕 1큰술 (선택)

크림치즈 30g

 

*살짝 달달한 게 맛있을 것 같아서

설탕도 넣었어요.

크림치즈는 사워크림이나 플레인 요구르트로

대체 가능하세요.

 

 

05

 

무염 버터 20g

크림드 콘 4큰술 듬뿍

 

*버터는 녹여서 넣어주시면

반죽 섞을 때 더 편해요.

 

 

06

 

통조림 옥수수 취향껏

계란 1개

 

 

07

 

우유를 조금만 넣고

사진처럼 반죽이 아주 걸쭉하게

섞어 주세요.

 

 

08

 

오븐용 그릇에 식용유나 녹인 버터를

칠해주고 190도 45~60분 구워 줍니다.

 

*그릇 크기나 양에 따라 굽는 시간이 달라집니다.

 

 

윗면이 이렇게 노릇하게 구워졌어요.

만족스럽습니다. ㅎㅎ

 

 

처음 먹어 보는 요리라

빨리 먹어보고 싶네요.

제 멋대로 조합해서

망할까봐 살짝 무서운데

일단 보기에는 괜찮아 보입니다. ㅎㅎ

 

 

겉은 바삭하고

속은 입에서 사르르 녹으면서

옥수수가 씹히네요.

괜히 콘 캐서롤의 다른 이름이 옥수수 푸딩이 아니었어요.

적당히 단짠 한 것도 참 마음에 들어요.

남편은 살찌는 맛이라고 표현하더라고요. ㅎㅎ

 

 

중간중간 크림치즈도 보여요.

캐서롤이란 조리한 채로 식탁에 

내놓을 수 있는 서양식 찜 냄비라고 해요.

그래서 콘 캐서롤, 고구마 캐서롤, 브로콜리 캐서롤 등

캐서롤 이름이 붙는 다양한 요리가 있더라고요.

 

오늘 만든 콘 캐서롤도 과정을 하나하나 찍어서

조금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맛있는 재료 다 때려 넣고

굽기만 하면 완성되는 아주 간단한 요리입니다. ㅎㅎ

 

잘못 구매하게 된 재료 덕분에

또 이렇게 맛있는 요리를 배웠네요. 

 

 

 

 

 

 

콘 옥수수 전 만들기 간식으로 좋아요

오늘의 요리 오늘은 냉장고 파먹기가 아닌 찬장 파먹기예요. ㅎㅎ 캔 옥수수로 콘 옥수수 전을 만들어 보았어요. 치즈를 넣어 아이랑 먹기도 좋고 맥주 안주로도 그만이네요. 콘 옥수수 전 재료

arimarim.tistory.com

 

 

이연복 셰프 레시피로 겉바속촉 옥수수 빠스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옥수수 빠스를 한번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마침 이연복 셰프님 유튜브 채널에도 옥수수 빠스 레시피가 올라와 있더라고요. 집에 있는 캔 옥수수로 열심히 따라 만들어 봤어요. 옥수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