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간식

 

오랜만에 커스터드 크림을 만들었어요.

여기 저기 사용하려고

고구마 무스 느낌이 나도록

이번에는 고구마도 넣고 만들어 보았네요.

고구마 커스터드 크림을 만드는 김에

간식으로 크림 브륄레까지 만들었습니다.

 


고구마 크림 브륄레 재료

 

고구마

계란 노른자

우유

계란

설탕

박력분

버터

바닐라 익스트랙 (선택)


 

 

01

 

삶은 고구마 반개 150g

따뜻하게 데운 우유 300g

믹서에 갈아 주세요.

 

*커스터드 크림 양이 꽤 많이 나오기 때문에

적은 양만 필요하신 분들은

양을 줄여서 만들어 주세요.

 

 

02

 

불을 올리지 않은 상태의 냄비에

 

계란 노른자 4개 65g

설탕 70g

 

분리되지 않게 잘 섞어 주세요.

 

 

03

 

박력분 30g을 채 쳐 넣고

거품기로 잘 섞어 주세요.

 

 

04

 

갈아 놓은 고구마+우유를 넣고

약불에서 계속 저어가며 끓여 주세요.

 

농도가 어느 정도 진해졌을 때

버터 1큰술과

바닐라 익스트랙  1 티스푼을 넣어 주세요.

 

 

05

 

덩어리 지는 곳이 없도록

계속 섞어주세요. (약불 유지)

저는 대략 8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원하는 농도가 나와서

불을 끄고도 한 김 빠질 때까지

조금 더 저어줘야 합니다.

 

 

06

 

통에 옮겨 담고

완전히 식으면 냉장실로 옮겨 주세요.

저는 다음날 사용했어요.

 

 

07

 

크림 브륄레 전용 그릇이 없어서

양념 그릇을 사용했네요. ㅋㅋ

커스터드 크림을 적당히 담고

설탕을 올린 후

토치로 녹여 주세요.

 

 

양념장 그릇에 만들었지만

꽤 달기 때문에

딱 먹기 좋은 사이즈예요. 😁

 

 

동영상이 아니라 소리는 전하지 못하지만

그래도 톡톡톡 두드려 봅니다.

 

 

수저로 파삭!

깨 먹어야 제맛이지요.

(그릇이 작아서 수저도 아이 수저로 ㅋㅋ)

아이도 줬더니 어디서 배운 말인지

맛이 정말 대단하다고 표현하네요. 🤣

 

뒤에 있는 크림 브륄레가 더 많이 그을려서

윗면이 탄맛이 더 많이 나더라고요.

참고로 토치 없으면

수저를 불에 지져서

설탕을 녹이기도 하니까

토치 없어도 작은 사이즈 정도는 만들 수 있어요. 😉

 

 

 

 

 

나혼자산다 박나래 바나나 브륄레 만들기 간단한 디저트로 추천

오늘의 간식 나혼산에서 나래 미식회가 열렸었는데 대식좌와 소식좌들을 모아 놓고 박나래 님이 음식을 계속 대접하더라고요. ㅎㅎ 방송에서 많은 요리들이 나왔는데 그중에 가장 따라 하기 쉬

arimarim.tistory.com

 

 

슈크림 붕어빵 만들기 전자레인지 커스터드 크림 만들기

오늘의 간식 최근에 한국에서 이것저것 택배를 좀 받았는데 시부모님이 붕어빵 틀을 함께 보내주셨어요.ㅎㅎ 태어났을 때 이후로 몇 년째 못 보고 있는 손자 간식 만들어 주라고 보내주셨더라

arimarim.tistory.com

 

 

세가지 재료로 우유푸딩 만들기/ 커스터드 푸딩 만들기

오늘의 간식 호주에 있는 한국 엄마들한테도 핫한 호주 가이버님 채널을 보다가 계란, 설탕, 우유 세 가지 재료만으로 푸딩 만드는 걸 보게 됐어요 재료도 간단하고 크게 어려워 보이지도 않고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