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간식

 

최근에 한국에서 이것저것 택배를 좀 받았는데

시부모님이 붕어빵 틀을 함께 보내주셨어요.ㅎㅎ

태어났을 때 이후로 몇 년째 못 보고 있는 손자

간식 만들어 주라고 보내주셨더라고요. 😭

그래서 커스터드 크림을 만들어

슈크림 붕어빵을 만들어 보았어요.


슈크림 붕어빵 재료

 

계란 노른자 90g

박력분 30g

설탕 80g

우유 300g

바닐라 익스트랙 1 티스푼

버터 9g

 

핫케이크 가루, 식용유


 

01

 

계란 노른자 90g에

박력분 30g을 체 쳐서 넣어 주세요.

거품기로 잘 섞어 줍니다.

 

*계란 5개 사용했어요.

커스터드 크림 양이 많으므로

조금만 필요하신 분은 양을 줄여서 만들어 주세요.

 

 

02

 

설탕 80g을 넣고

한번 더 섞어 주세요.

 

 

03

 

우유 300g을 넣고

잘 저어서 섞어 주세요.

 

 

04

 

전자레인지 사용가능한 용기에 담아

1분씩 돌려가며 거품기로 저어 줍니다.

1분씩 돌리면서 꺼내서 저어주기를 몇 번 반복하면

농도가 진해지는 걸 느낄 수 있어요.

 

*저는 중간에 용기를 한번 바꿨어요.

 

 

05

 

커스터드 크림의 농도가 진해졌으면

버터 9g과 바닐라 익스트랙 1 티스푼을 넣고

버터가 녹도록 잘 섞어 주시면 커스터드 크림은 완성됩니다.

 

*찍어 먹어 보면 달달하니 맛있어요.

사용하고 남은 커스터드 크림은 냉장보관하며

빠른 시일내에 사용해 주세요.

 

 

06

 

붕어빵 반죽은 밀가루로 직접 하거나

저처럼 더 쉽게 핫케이크 가루를 이용해 주세요.

핫케이크 가루 120g에

우유를 조금씩 부어가며 주룩 흐르는 정도로

농도를 맞춰 줬어요.

 

 

07

 

붕어빵 틀에

위아래로 식용유를 발라 주세요.

붕어빵 틀을 먼저 예열해 줍니다.

 

 

08

 

워낙 붕어빵 틀이 작아서

수저로 두 스푼 정도 먼저 넣고

슈크림 넣고

다시 반죽을 한수저씩 올려가며 

슈크림을 덮어 줬어요.

 

 

09

 

짜잔~

약불🔥에서 2분 30초~ 3분 정도 굽고

뒤집어서 똑같이 구워줬어.

 

 

처음부터 성공한 건 아닙니닼ㅋㅋ

첫판은 굽는 시간을 잘 모르겠어서

1분 30초 정도 굽고 열었더니

빵이 뜯어지면서 모양이 다 망가져가지고 ㅠㅠ

붕어의 형상을 하고 있질 않네요.

 

 

두 번째는 시간을 더 오래 구우면서

모양이 조금 나아졌지만

꼬리 실종 ㅋㅋㅋ

 

 

세 번째이자 마지막으로 구운 게

제가 좋아하는 바삭한 부분도 많고

꼬리도 유지하면서 제일 잘 구워졌어요. 😁

 

아이는 물고기 식빵 이라면서

계속 추가 주문하더니

다섯 마리를 먹었답니다. 

 

 

 

 

롤토스트 만들기 돌돌 말아 한입에 쏙~

오늘의 간식 하... 왔습니다. 1년에 한 번씩 남편이 회사에서 받아오는 처치곤란 레그 햄 ㅠㅠ (벌써 1년이 지났다니...) 이것보다 더 큰것도 있는데 이만한 걸 줘서 다행인 건가 싶기도 하네요. ㅎ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