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얼마 전에 박재범 님 마늘 샷을

블로그에 포스팅한 적이 있어요.

 

 

박재범 마늘샷 만들기 면역력에 좋은 건강주스

유튜브에서 박재범 님이 매일 건강 주스만 3컵을 만들어 먹는 영상을 보았어요. 🥴 부지런 하기도 하지... 세 잔이나 먹는 건 투머치 같은데 어쨌든 본인이 감기도 자주 걸리고 잔병이 많았는데

arimarim.tistory.com

 

남편이 계속 먹겠다고 해서

꾸준히 먹고 있는데

처음 먹은 날은 괜찮았는데

남편이 두 번째부터 배가 아프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두 번째부터 속이 좀 아픈 느낌이었고요.

그래도 남편이 자꾸 꾸준히 먹고 싶다고 하길래

예전에 먹었던 꿀마늘을 생각해 냈어요.

 

 

건강에 좋은 꿀마늘 만들기

오늘은 몸에 좋은 꿀 마늘을 정말 오랜만에 만들었어요 이제 블로그 시작한 지 11일 차인데 남편이 제가 블로그 시작하기 전부터 꿀 마늘 좀 다시 만들어 달라고 노래를 불렀는데 이제야 해주

arimarim.tistory.com

 

마늘을 완전히 찌기 때문에

배도 안 아프고

꿀에 마늘을 절여 놓으니까

매일 마늘을 다질 필요 없이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실행에 옮겨 보았습니다.

 

 

 

01

 

마늘은 사용할 만큼 준비해서

깨끗이 씻은 후

물이 끓으면 냄비에 넣고

뚜껑 닫고 10분 찐 후

불 끄고 5분 뜸 들여 주세요.

 

15분 후 냄비 뚜껑을 열고

물기가 어느 정도 날아가게 둡니다.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전자레인지에서는 3분 이상 돌려줘야

생마늘보다 S-알리시스테인의

함량이 높아진다고 해요.

 

 

02

 

키친타월에 마늘을 올려

물기가 완전히 마를 수 있게 해 주세요.

 

 

03

 

다지기로 마늘을 곱게 다져주세요.

 

 

04

 

물기 없는 상태의

소독한 유리병에 마늘을 담아 주세요.

벌꿀을 마늘 위에 부어 주세요.

 

*꿀은 사양 벌꿀만 아니면 됨

 

 

05

 

꿀과 마늘을 잘 섞은 후

다시 한번 꿀로 덮어 주세요.

 

 

통마늘의 경우에는

실온에서 3일

냉장고에서 4일 보관 후 먹는데

다진 마늘이라 저는

당일날부터 먹어버렸어요.

당일날 먹고, 바로 냉장고로 옮겼어요.

 

 

레몬 1개를 짠 후

나무 수저를 이용해

꿀마늘을 한 큰 술 넣고 섞었어요.

 

 

마늘이 잘 안 보여서

지난번보다 먹을만해 보이죠? ㅎㅎ

여기에 고춧가루를 넣는 건

어디에 좋은지 찾아도 못 찾겠어서

저도 요즘은 그냥 고춧가루 없이 

목구멍으로 넘기고 있어요. ㅎㅎ

절대 맛을 느끼려고 하지 말고 삼키세요!

 

남편은 레몬 때문인지

요즘 확실히 피곤함이 덜하다고 하네요.

 

 

마늘의 가장 기본적인 효과 세 가지

항암작용

항균작용

항산화 작용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방어력을 높여줌

알리신이 우리 몸에 들어와서 분해가 되면

설펜산이라고 변환됨

설펜산은 활성산소를 먹는 역할을 함

활성 산소는 염증, 노화를 촉진시키는 역할

알리신은 세균의 단백질을 분해하는 역할

미국의 국립 암 연구소에서

48가지 항암작용을 하는 식품들로 5년간 연구한 결과

단연 최고는 마늘이었다고 함

 

과량 복용 설사를 포함한 부작용들

마늘 샷 제조 시에도 3쪽의 마늘 사용

 

적정량을 꾸준히 섭취해서 면역력을 올릴 것

 

레몬즙도 항산화와 항균작용

 

*유튜브에 닥터밍이라고 박재범 마늘 샷 드시는

의사 선생님의 정보를 추려봤어요.

 

 

 

 

 

면역력에 좋은 마늘간장조림과 마늘강정 만들기

오늘의 요리 한국인의 소울푸드 마늘 음식에 넣어 먹는 것만으로는 부족해서 두 가지 맛 반찬으로 만들었어요 까는 게 귀찮지 만드는 건 굉장히 간단해요 재료- 깐 마늘, 간장, 물엿, 물 오일, 고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