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남편한테 치킨이 맨날 남으니

많이 사 오지 말라니까

이번에는 치킨과 함께 햄버거, 칩스를 잔뜩 사 와서

칩스가 남게 만들었어요. ㅎㅎ

 

 

이사하면서 에어프라이어는 정리해서 더는 없고

감튀가 너무 많이 남아서 버리기도 아깝더라고요.

일단 냉동해 뒀다가 최근에 언니한테 배워서 해 먹었던

허니버터 웨지감자가 생각나서

남은 감튀로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남은 감자튀김 간식 만들기 재료

 

프렌치프라이

버터

설탕


 

01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달군 팬에

남은 감자튀김을 넣고

바로 먹어도 될 정도로 구워주세요.

 

*감자튀김에 남아있는

기름으로 충분히 잘 구워지더라고요.

 

 

02

 

감자튀김은 한쪽으로 빼놓고

버터 1큰술 정도를 약불에서 녹여주세요.

버터가 다 녹으면 설탕도 1큰술 넣고

자연스럽게 녹아 시럽처럼 되도록 가만히 놔둡니다.

 

 

03

 

설탕이 완전히 녹으면

감자튀김을 넣고 잘 버무려 주세요.

 

 

살짝 식힌 후 먹으면

더 바삭하게 드실 수 있어요.

 

 

감자를 직접 튀겨서 만드는 게 아니라

훨씬 더 간단해요.

허니버터 웨지감자는 그냥 달달하게 맛있었다면

남은 감자튀김으로 만든 건

소금 간이 있어서 단짠단짠 하네요.

감자튀김이 남았다면

이렇게 새로운 간식으로 한번 만들어 보세요.

 

 

 

 

 

 

허니버터 웨지감자 만들기 간식과 안주로 좋은 달콤한 웨지감자

오늘의 요리 오늘은 최근에 둘째 언니에게 배워서 만들어 먹어본 허니버터 웨지감자 레시피예요. 감자 하나로 너무 맛있는 간식 겸 안주가 탄생합니다! 허니버터 웨지감자 재료 감자 2~3개 버터

arimarim.tistory.com

 

 

쫀득한 감자채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요새 브리즈번은 비가 자주 오네요 전좀 부쳐 먹어야지 생각만 하다가 오랜만에 감자채 전을 부쳤어요 재료- 감자, 소금, 계란, 식용유 저는 큰감자 2, 작은 감자 1개 준비했어요 아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