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간식

 

몇 달 전에 막걸리 분말 키트로 도수를 높게 만든

막걸리를 넣고 막걸리 빵을 만들었는데

빵이 너무 쓰게 나왔었더랬죠.

이번에 호주가이버 님이

막걸리빵을 발효없이 만드는 레시피를 올려주셨길래

이번에는 막걸리를 사다가

재도전해 보았어요.


막걸리 술빵 재료

 

막걸리

실온 계란

인스턴트 드라이 이스트

소금

설탕

중력분

베이킹 파우더

크랜베리

견과류 (선택)


 

*발효 없이 만드는 막걸리 술빵이라

생막걸리가 아닌 일반 막걸리를 쓰셔도 됩니다.

 

 

01

 

막걸리 360g

실온 달걀 1개

인스턴트 드라이이스트 3g

소금 2g

설탕 100g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02

 

중력분 360g

베이킹파우더 7g을 체 쳐서 넣은 후

잘 섞어주세요.

 

크랜베리만 넣어도 괜찮지만

저는 지난번에 호박씨, 해바라기씨도 넣었더니

씹는 맛이 좋길래 추가로 넣었어요.

 

 

03

 

찜기에 종이 호일을 깔고

반죽을 부어주세요.

 

 

04

 

냄비에 물을 넣고 물이 팔팔 끓으면

반죽을 조심히 넣어 주세요.

 

*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떡처럼 될 수 있고

물을 너무 적게 넣으면

냄비가 탈 수 있으니

적당량 잘 맞춰 넣는 게 중요해요.

 

 

05

 

뚜껑 덮고

불을 중 약불로 줄여

40분 정도 충분히 익혀 주세요.

 

 

06

 

젓가락으로 깊이 찔러

생반죽이 묻어나지 않으면 완성입니다.

 

 

전기밥솥에 만들었을 때는

밥솥 크기 때문에 납작하게 만들어졌었는데

냄비에 만들었더니

모양부터 아주 통통하니 마음에 드네요.

 

 

반을 자르는데

김이 모락모락 납니다.

 

 

손으로도 뜯어보았어요.

포슬포슬하니 너무 잘 익었네요.

 

 

이번에는 쓰지 않게

맛있게 잘 만들어져서

접시에 담아서 사진 찍지도 않고

이대로 뜯어먹기 바빴네요.ㅎㅎ

발효 없이 만드는 점도 정말 편해요.

 

 

 

 

 

 

 

 

막걸리빵 만들기 밥솥으로 만드는 막걸리 술빵

오늘의 간식 어릴 때 트럭에서 팔던 노란색 옥수수 술빵을 가끔 먹었는데 먹고 체했던 기억이 있어요. ㅎㅎ 그 이후로도 가끔 먹었지만요. 암튼 그 옥수수 술빵이 생각나서 그냥 막걸리만 넣고

arimarim.tistory.com

 

 

 

노오븐! 전자레인지 단호박빵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예전에 고구마랑 단호박으로 전자레인지 빵을 만들어 봤었는데 흰자로 머랭을 따로 치느라 귀찮았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한의사 김소형 채널에서 단호박 빵 만드는 걸 보니 흰자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