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예전부터 고구마로
호떡을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이번에 한국에서 보낸 택배에 들어있던
호떡 누르개가 도착해서
얼른 고구마를 사다 만들어 보았어요.



고구마 호떡 재료

고구마
찹쌀가루
소금
식용유

호떡소 재료

흑설탕
견과류
시나몬 가루 (선택)



01

중간크기 고구마 2개를 쪄주세요.


02

찐 고구마를 넓은 그릇에 담고
마구 으깨줍니다.


03

찹쌀가루 5큰술도 넣었어요.
(120g 사용)


04

소금은 1g 넣었어요.


05

주걱을 이용해
찹쌀가루와 으깬 고구마를
어느 정도 섞어주세요.


06

손으로 반죽해
한 덩어리로 만들어 줍니다.


07

흑설탕 입자가 커서
견과류 두 줌과 함께 갈아주었어요.

견과류는 큼직큼직하게 부셔서
사용해도 맛있지만
저는 아이 취향에 맞게
흑설탕과 함께 갈아주었어요.


08

호떡소는 그릇에 옮겨 담아주세요.

흑설탕 80g 사용했는데
반죽에 비해 호떡소가 많이 남았어요.


09

반죽을 크게 떼서
동그랗게 말았다가
다시 납작하게 눌러주세요.

호떡소 1큰술도 넣어줍니다.


10

윗부분을 잘 여며주세요.

손에 반죽이 붙는 게 싫으면
식용유를 바르면서 진행해 주세요.

준비한 반죽으로 호떡이 총 6개 나왔어요.


11

달군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그대로 굽다가
한번 뒤집어 주세요.


12

식용유 묻힌 호떡 누르개를 이용해
꾹 누른 후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기름종이에서 기름 좀 빼주었어요.


고구마 색 때문에
김치전으로 오해받기 좋은
고구마 꿀 호떡 완성입니다.

아이:  엄마, 이건 너무 당근 같아요 🤣


찹쌀가루보다 고구마가 더 많이 들어가
고구마 전 같기도 하고
바삭바삭하고 쫀득쫀득해서
호떡 느낌도 충분한 고구마 호떡이에요.


집에 고구마가 많다면
고구마 호떡도 꼭 만들어 보세요.
아주 맛납니다 😋


색이 별로 진하지 않은 유기농 흑설탕을 사용했더니
호떡소가 잘 보이지는 않지만
충분히 달콤했어요.
견과류도 작게 갈아 넣었더니
아이도 잘 먹어서 만족스러운
고구마 호떡이었네요.



 

 

 

노오븐 고구마빵 전자레인지로 촉촉하게 만드는 다이어트 고구마빵

오늘의 간식 꽤 오래전에 (약 9년 전?) 노오븐 다이어트 고구마빵 레시피가 한참 유행했던 적이 있어요. 저도 다이어트 간식으로 만들어 먹겠다고 휘핑기가 없어서 손으로 죽어라 휘핑 쳤던 게

arimarim.tistory.com

 

 

편스토랑 정상훈 고구마잼 고구마 무스 만들기 고구마 샌드 만드는 법

오늘의 요리 편스토랑에 가끔씩 나오는 정상훈 님은 아들을 셋이나 키워서 그런지 아이들 간식을 많이 소개하더라고요. 그중에 저희 아이도 잘 먹을 것 같은 고구마 잼! 그리고 그 고구마 잼을

arimarim.tistory.com

 

 

고구마 요리 기름에 튀기지 않아도 과자처럼 바삭한 고구마 스틱 만들기

오늘의 요리 고구마로 아이 간식을 만들어 주려고 찾아보다 유튜브에서 식탁일기 님의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삭한 고구마 스틱 만들기를 보았어요. 비주얼도 완전 구운 감자, 구운 고구마 과자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