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홈베이킹


아이가 쿠키를 만들고 싶다는데
재료 사러 나갔다 오기는 힘들고
집에 재료는 별로 없어서
기본 버터쿠키를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재료도 간단하고 과정도 아주 쉬운
버터쿠키 레시피 시작해 볼게요.


버터쿠키 재료

설탕 or 슈가파우더
중력분
무염버터 (실온에 미리 꺼내둘 것)
소금



01

슈가파우더를 사용하거나
설탕 60g을 곱게 갈아주세요.

 

02

 

실온에 미리 꺼내 둔 무염 버터 130g을

부드럽게 풀어 주세요.

 

*아이한테 시켰더니 나름 잘하더라고요 :)

 

 

03

 

갈아둔 설탕을 넣고

설탕이 녹을 수 있도록

잘 휘핑해 주세요.

 

 

04

 

중력분 190g

소금 1g

 

믹싱볼에 체 쳐서 넣어주세요.

 

 

05

 

주걱을 이용해

날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만

섞어 주세요.

 

 

06

 

손을 이용해

한 덩어리로 뭉쳐 줍니다.

 

 

07

 

모양을 반듯하게 잡아준 후

랩에 싸서

1시간 동안 냉장보관 해주세요.

 

 

08

 

1시간 후

칼을 이용해

비슷한 두께로 썰어주었어요.

 

 

09

 

쿠키 커터기로 예쁜 모양을 내도 좋지만

귀차니즘 때문에

아이한테 빵 모양내는 걸로

그냥 도장 찍듯 위에 찍으라고 했어요 ㅎㅎ

 

 

10

 

에어프라이어 기능으로

170도 15분 구웠어요.

 

중간에 위치만 한번 돌려서

바꿔 주었어요.

 

 

11

 

에어프라이기에서 꺼낸 후

망에 올려 충분히 식혀 주세요.

 

 

식을수록 모양낸 게

더 흐릿하게 잘 안 보이네요 ㅎㅎ

 

그래도 아이는 아주 만족하고

기뻐하며 먹었어요.

 

 

과하지 않게 은은한 단 맛도 좋고

버터의 풍미도 좋고

살짝 짭조름한 맛도 좋아요.

 

 

아이와 함께 직접 만든 쿠키로 

우유와 함께

맛있는 간식타임이었네요 :)

 

 

 

 

 

 

 

브라우니 쿠키 만들기 세상 촉촉하고 맛있는 쿠키 추천

오늘의 홈베이킹 집에 있는 코코아 가루를 소진하기 위해 벼르고 벼르던 브라우니 쿠키를 드디어 만들었습니다. 코코아 가루 다 쓸려고 만들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코코아 가루를 다시 사야 될

arimarim.tistory.com

 

 

땅콩쿠키 만들기 저 세상 고소함~ 피넛버터 쿠키

오늘의 홈베이킹 요리할 때 가끔 쓰긴 하는데 남편도 저도 아이도 잘 안 먹어서 유통기한이 다가오는 땅콩잼을 소진하기 위해 미루고 미루던 피넛버터 쿠키를 만들었어요. 피넛버터 쿠키 재료

arimarim.tistory.com

 

 

아마레티 만들기, 아몬드 쿠키 만들기

오늘의 홈베이킹 호주 가이버님의 레시피로 아주 간단하고 맛있는 아마레티 쿠키를 만들어 봤어요. 아마레티는 굉장히 바삭하고 가벼운 이태리식 마카롱이라고 해요. 재료 실온 계란 흰자 65g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