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검은콩에 진심인 제가

다시 검은콩 레시피를 들고 왔어요 ㅎㅎ

지난번에 서리태를 찌고, 볶아

검은콩 파우더를 만들었는데

이번에 에어프라이어로

더 간단하게 검은콩가루를 만들어 보았어요.


검은콩가루 재료

 

서리태


 

01

 

서리태 가루는 한번 만들 때

130g 정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에어프라이어 크기에 맞춰

준비해 주세요.

 

 

02

 

서리태를 여러 번 씻어

물에 10분만 담가주세요.

 

 

03

 

검은 콩이 서로 겹치지 않도록

잘 펼쳐 주세요.

 

 

04

 

180도 15분 구워 줍니다.

 

서리태에 온기가 남아 있지 않도록

식혀 주세요.

저는 3~4시간 정도 식혔어요.

 

 

05

 

콩을 믹서기에 넣고

원하는 상태가 될 때까지

여러 번 나눠서 계속 갈아주세요.

 

 

왼쪽이 지난번에 만든

찌고 볶은 검은콩가루

오른쪽이 이번에 만든

에어프라이어로 볶은 콩가루인데

색이 확실히 다르죠?

 

찌고 볶은 콩가루는

회색빛이 많이 돌고

에어프라이어로 볶은 콩가루는

평소에 보던 인절미 색이 많이 돌아요.

맛도 딱 인절미 콩고물 맛!

 

 

색이 다른 것처럼

맛도 확실히 다르더라고요.

찌고 볶은 콩가루 보다

고소한 맛이 훨씬 좋아요.

 

 

지난번에 에어프라이어로

한통 만들어서 다 비우고

너무 맛있어서

이번에는 과정 찍으면서

다시 만들었는데

아주 든든해요 ㅎㅎ

 

 

하루 한 수저씩

고소한 맛을 음미하며

잘 먹고 있어요.

아이도 잘 먹어서 더욱 기분이 좋아요.

 

검은콩가루

에어프라이어로 쉽게 만들어 보세요!

 

 

 

 

 

 

 

검은콩 가루 만들기 찌고 볶아 만드는 건강식 서리태 가루

오늘의 요리 저는 검은콩에 진심인 사람입니다 ㅎㅎ 흰머리가 자꾸 세력을 확장하고 머리숱이 예전에 비해 많이 줄었어요...ㅠ_ㅠ 그래서 검은콩을 계속해서 꾸준히 먹으려고 하고 있는데 검은

arimarim.tistory.com

 

 

홈메이드 검은콩 두유 만들기 자라나라 머리 머리!

오늘의 요리 아기가 두유를 좋아하는데 첨가물도 좀 걱정이고 어차피 저도 검은콩을 꾸준히 먹어야 되기 때문에 검은콩으로 두유를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유튜브에서 알토란을 보고 양만 조절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