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몇 년 전에 남편에게
몬테크리스토 토스트를 만들어 준 적이 있는데요.
입맛에 별로 안 맞는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그때 맛있게 먹었기 때문에
아주 오랜만에 다시 몬테크리스토 토스트를

만들어 보았어요.
남편 회사 간 시간에

저만 먹으려고 만들었답니다 ㅎㅎ



몬테크리스토 토스트 재료

식빵
딸기잼 or 라즈베리잼
치즈
샌드위치 햄
계란
버터



01

식빵 세장을 준비합니다.


02

첫 번째 빵에 딸기잼을 적당량 발라주세요.


03

치즈와 햄을 한 장씩 올려주세요.


04

두 번째 빵을 올려
다시 한번 더 딸기잼을 발라주세요.


05

두 번째 빵에도

치즈와 딸기잼을 올려주세요.


06

마지막으로 맨 위에 덮을 빵에도
딸기잼을 적당량 발라 덮어줍니다.

손으로 빵을 살짝 눌러주세요.


07

식빵이 들어갈만한 넓은 그릇에
계란 두 개를 넣고 잘 풀어주세요.


08

만들어둔 샌드위치를 넣고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게 조심하면서
앞뒤 모든 옆면까지
계란물이 묻도록 해주세요.

*빵가루 묻혀
튀기셔도 좋습니다.


09

중불에 버터 1큰술을 넣고 녹여주세요.


10

버터가 녹은 팬에
빵을 넣고 중불에서 노릇해지도록 구워주세요.


11

앞뒤가 노릇하게 잘 익었으면
세워가며 옆에도 다 구워주세요.


12

먹기 좋게 4등 분해 주세요.


먹음직스러운
몬테크리스토 토스트가 만들어졌어요.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는
프랑스 요리인 크로크무슈를
미국식으로 변형시켜 만든 음식이라고 하네요.

 

계란물 입혀 부드러운 빵에
달콤한 딸기잼
살짝 녹은 치즈
짭조름한 햄까지 들어있어
달콤 짭짤합니다 :)

 


아이는 간식으로 한 조각
저는 늦은 점심으로 맛있게 나눠 먹었어요.

 

 

 

 

 

 

땅콩버터 바나나 토스트 만들기 바나나 프렌치 토스트

오늘의 요리 오늘은 아이와 점심으로 먹을 간단한 한 끼로 땅콩버터 바나나 토스트를 만들었어요. 먹는 건 간단한 한 끼지만 칼로리는 간단하지가 않네요. 😅 땅콩버터 바나나 토스트 재료 식

arimarim.tistory.com

 

 

피넛버터사과 토스트 만들기 간단히 먹기 좋은 땅콩잼 사과 샌드위치

오늘의 요리 오늘은 집에 있는 재료들로 간단히 점심을 먹기 위해 피넛버터 사과 토스트를 만들었어요. 땅콩잼이 바나나와도 잘 어울리지만 아삭한 사과와도 아주 잘 어울린답니다. 피넛버터

arimarim.tistory.com

 

 

시리얼 토스트 만들기 리얼 겉바속촉 시리얼 프렌치 토스트!!

오늘의 요리 3년 전에 남편이 먹고 싶다 길래 국가비 님 레시피로 시리얼 토스트를 만들어 먹었어요. 아이한테 뭐 색다른 식빵 레시피 만들어 줄 거 없을까 생각하다가 시리얼 토스트가 떠올라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